
영암군이 3월 27일부터 ‘위생업소 상생투자 지원사업’을 시작했다.
이 사업은 영암을 찾는 관광객과 군민들이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위생업소의 시설 개선을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올해 2월, 영암군은 지원사업에 참여할 업소를 공개 모집한 뒤 서류심사, 현지조사, 위생업소지원심의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14개소를 선정했다.
이 사업은 시설 개선 비용의 50%를 지원하며, 일반음식점은 최대 2,000만원, 숙박업소는 최대 3,000만원을 지원받아 도배, 장판 시공, 내·외부 도색, 객실 및 화장실 리모델링 등을 진행할 수 있다.
특히, 영암군은 일반음식점의 대대적인 시설 개선을 유도하기 위해 지난해 1,000만원이었던 지원상한액을 올해 2,000만원으로 늘렸다.
영암군 관광과장은 “미식 관광객들이 깨끗하고 편안하게 맛있는 음식과 잠자리를 즐길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밝혔다.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