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강서구, 진교훈 구청장(앞줄 왼쪽 두 번째)이 3일(목) 복지정책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강서구를 찾은 온두라스 정책실무단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온두라스 정책실무단이 K복지시스템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3일(목)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를 방문했다.
이날 벤치마킹은 기획재정부와 KDI(한국개발연구원이)가 개발도상국에 정책컨설팅을 제공하는 경제발전경험공유사업(KSP)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온두라스 정책실무단은 사회개발부 차관을 비롯해 실무자 등 6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들을 맞이한 진교훈 구청장은 구청 집무실에서 강서구의 사회복지 예산 규모, 복지정책의 궁극적인 목적 등 ‘강서형 복지정책’에 대해 설명했다.
온두라스 정책실무단의 질문에 직접 답변하며 기초연금, 기초생활수급자 생활보장 급여, 장애인 연금 등 복지안전망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이날 정책실무단은 사회복지 최일선 현장인 등촌3동주민센터도 찾았다.
정책실무단은 복지 대상자를 통합 관리하는 전산망인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이 복지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강서구는 복지 이론교육과 함께 행복e음 시연을 통해 복지 대상자 발굴 및 등록, 유형별 사례 관리 등 실제 현장에서 발생하는 사례를 소개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대한민국의 복지 체계뿐 아니라 정책들이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활용되는지 확인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