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읍시= 청명·한식 서남권추모공원 개장 유골 화장 확대 [뉴스21통신전북취재팀]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청명·한식 기간 동안 개장 유골 화장 수요 급증에 대비해 서남권 추모공원의 화장 업무를 확대 운영한다.
시는 오는 4월 4일부터 6일까지 사흘간 하루 최대 화장 가능 건수를 기존 8건에서 15건으로 늘려 유족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청명과 한식은 조상의 묘를 손보거나 이장하는 전통이 이어지는 시기로, 매년 이 시기에는 개장 유골 화장 수요가 평소보다 크게 증가한다.
이에 따라 시는 장례 수요에 원활히 대응하고, 시민들의 불편을 덜기 위해 일시적인 확대 운영을 결정했다.
개장 유골을 화장하기 위해서는 먼저 묘지가 있는 읍·면사무소에서 개장 신고를 하고, 개장 증명서를 발급받은 후 화장 예약을 해야 한다. 동 지역은 시청 노인장애인과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화장 예약은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www.15774129.go.kr)’에서 ‘화장예약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방문이나 전화 접수는 불가하며, 화장 예정일 기준 15일 전 0시부터 예약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4월 5일 화장을 원할 경우, 3월 21일 자정부터 예약할 수 있다.
접수 시에는 개장 신고 증명서와 신분증이 필요하며 대리인 신청 시에는 위임장과 신고인의 신분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을 함께 제출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청명과 한식 기간 동안 많은 시민들이 조상을 기리기 위해 추모공원을 찾는 만큼, 화장 수요에 차질이 없도록 시설 점검과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북구-국악이랑·울산국악실내악단 소리샘, 문화시설 운영 위·수탁 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7일 구청장실에서 '국악이랑'·'울산국악실내악단 소리샘'과 송정생활문화센터·감성갱도2020 운영 위·수탁 협약을 각각 체결했다. 박천동 구청장과 수탁기관 대표 등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5개 동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새롭게 구성되는 5개 동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을 열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등이 주민자치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시, 광역지자체 부문 1위 국정원장상 수상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국가정보원이 실시한 ‘2025년 사이버보안 정기포상’에서 기관·단체 분야 국정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울산시는 2024년도 지방자치단체 정보보안 관리실태 평가에서 전국 17개 시·도 가운데 1위를 차지하는 등 사이버 공격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보안관리 체계 강.
NH농협은행 양정지점, 울산숲 활성화 기부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NH농협은행 양정지점은 17일 북구청장실에서 울산숲 활성화를 위한 기부금 500만원을 울산숲사회적협동조합에 전달했다.
북구청 환경공무직 동호회 '청구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청 환경공무직 동호회 '청구회'는 17일 북구청장실에서 지역아동센터 후원을 위한 성금 250만원을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주)유명·(주)이맥스,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주)유명과 (주)이맥스는 17일 북구청장실에서 북구자원봉사대축제 지원과 저소득세대 지원을 위한 성금 500만원(각 200만원, 300만원)을 박천동 구청장에게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