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뉴스 영상 캡쳐희생자를 추모하는 꽃다발이 놓인 창원 NC파크에 긴급 안전 점검이 한창이다.
문제가 된 구조물이 사용된 경기장 곳곳을 집중적으로 살펴본다.
고척돔에도 서울시 관리 공단 직원들이 대거 파견됐다.
난간 고정 상태와 그물망은 물론 계단을 통해 천장 근처까지 올라가 추락 위험성이 있는 장치들을 살펴봤다.
허술한 구장 관리로 인한 사고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19년엔 KT 강백호가 파울 타구를 잡으려다 노출된 나사에 찔려 수술까지 하는 아찔한 사고도 있었지만 변한 건 없었다.
천만 관중 시대, KBO가 수익만 챙기고 안전에는 뒷전이라는 비판도 나오고 있다.
지자체와 구단에만 책임을 떠넘기며, 야구장에서 발생한 안전사고에 대한 통계조차 가지고 있지 않다.
프로야구 초유의 사고에 NC 박민우를 비롯해 LG 오스틴 등 선수들은 한목소리로 희생자를 애도하며 고인을 추모했다.
즐거움의 장소였던 야구장이 위험천만 시설물이 되지 않도록 야구계의 각별한 대책 마련이 다시 한번 필요한 때다.
이철우 지사의 3선 도전, 도정의 연속성을 묻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가 3선 도전을 공식 선언했다. 이번 선택은 연임 의사 표명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지난 1년여 동안 이어진 개인적 시련과 도정의 위기를 함께 지나온 경험 위에서 내려진 판단이라는 점에서 무게가 실린다. 이 지사는 올해 초 대형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도민들의 현실을 마주했다. 이어 암 진단을 받으며 생사의 갈림...
의성군, ‘2025 전국 드론스포츠 대회’ 성황리 개최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3일 실내체육관에서 ‘2025 전국 드론스포츠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각지에서 참가한 드론농구 17개 팀, 관내 드론축구 8개 팀 선수단과 관계자, 관람객 200여 명이 함께했다. 의성군은 ‘의성 가음드론스포츠센터’를 중심으로 지난해부터 전국 단위 드론스포츠대회를 ...
[속보] 법원, 인터파크커머스에 파산 선고… 회생 신청 1년 4개월만
[뉴스21 통신=추현욱 ]티몬·위메프(티메프) 사태 여파로 자금난을 겪어온 인터파크커머스가 파산했다.16일 서울회생법원 회생 3부는 인터파크커머스에 대해 파산을 선고했다. 지난해 8월 법원에 회생절차를 신청한 지 1년 4개월 만이다.채권자들은 내년 2월 20일까지 채권을 신고할 수 있으며, 채권자 집회와 채권 조사는 내년 3월 17일 열..
거창군, 한마음도서관 겨울방학특강 ‘먼데이클래스’ 운영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한마음도서관에서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프로그램 ‘먼데이클래스’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매주 월요일 운영되는 먼데이클래스는 겨울방학 동안 독서와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도서관을 친숙하게 느끼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재미와 교육을 결합한 .
카카오톡 친구탭, 사실상 '원상복귀'…격자형 피드는 선택
[뉴스21 통신=추현욱 ] 카카오가 카카오톡 친구탭을 과거의 목록형 UI로 복원했다. 9월 23일 개편 발표 이후 약 3개월 만의 복원이다.카카오는 16일 카카오톡 친구탭에서 친구 목록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업데이트(버전 25.11.0)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카카오톡 친구탭은 친구 목록이 표시되는 화면을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