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제3전시장 착공’…고양시, 글로벌 마이스 중심지 도약 [출처] - 국민일보 [원본링크] - https://www.kmib.co.kr/article/view.asp?arcid=0028894044&code=61122013&cp=nv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가 킨텍스 제3전시장 착공을 계기로 글로벌 마이스(MICE) 중심도시 도약과 체류형 산업 생태계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양시는 지난 23일 킨텍스 제3전시장 착공식을 열고, ‘고양콘(Goyang-Con)’과 연계한 체류형 마이스벨트 조성 계획을 공식화했다.시는 전시·회의 참가자들이 고양에 머물며 소비하...
▲ 사진=광진구청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거동이 불편한 구민을 대상으로 ‘가정방문 구강관리서비스’ 를 제공한다.
구강건강은 단순한 치아를 넘어 전신건강과 밀접하게 연관돼 있다. 연구에 따르면, 치주질환자는 뇌졸중 위험이 3배, 치매발병 위험이 2배 높으며, 우울증 등 정신건강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하지만, 의료비와 접근성 문제로 제대로 된 치과치료를 못 받고 있는 게 현실이다.
이에 구는,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대상자 가정에 방문해 구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의료급여수급자 등 거동이 불편한 구민 중 구강관리가 필요한 대상자의 집에 광진구 보건소 소속 치과위생사 3명이 직접 찾아간다. ▲올바른 칫솔질, 틀니관리법 ▲틀니 세척 및 세정 ▲구강마사지 및 입체조 등 구강관리법에 대해 맞춤형 교육과 상담을 진행한다.
서비스를 원하는 구민은 광진구 보건소(☎02-450-1949)로 신청하면 된다.
구강관리서비스를 받은 한 주민은 “다리가 안 좋아 치과 가기도 힘들었는데 이렇게 집에 찾아와 칫솔질하는 방법도 알려주고 틀니도 세척해 줘서 고맙다.” 라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예전부터 치아는 오복 중 하나로 불릴 만큼 중요하다. 이번 사업으로 거동이 불편한 구민들이 가정에서 보다 편리하게 구강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라며 “앞으로도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을 통해 구민의 건강을 더욱 챙기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취약계층 대상 치과치료, 저소득층 아동 치과치료, 구강보건교육 등 다양한 사업으로 구민의 구강건강 개선에 노력하고 있다.
‘킨텍스 제3전시장 착공’…고양시, 글로벌 마이스 중심지 도약 [출처] - 국민일보 [원본링크] - https://www.kmib.co.kr…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가 킨텍스 제3전시장 착공을 계기로 글로벌 마이스(MICE) 중심도시 도약과 체류형 산업 생태계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양시는 지난 23일 킨텍스 제3전시장 착공식을 열고, ‘고양콘(Goyang-Con)’과 연계한 체류형 마이스벨트 조성 계획을 공식화했다.시는 전시·회의 참가자들이 고양에 머물며 소비하..
고양시, 시의회 비협조로 국제행사 신뢰도 흔들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킨텍스에서 열리고 있는 국제 도로 분야 최대 규모 행사인 ‘2025 고양 아시아·대양주 도로대회’를 공동주최하고 있으나, 시의회의 잇따른 협약동의안 부결과 예산 삭감으로 행사 운영에 차질을 빚고 있다.이번 대회는 지난 26일 개막해 오는 31일까지 6일간 진행되며, 70여 개국에.
양시 '복지재단' 설립, 시의회 반대로 또다시 불발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가 추진 중인 ‘고양시민복지재단 설립 조례안’이 시의회 본회의에서 또다시 부결돼 출범이 불투명해졌다. 지난 3월 부결된 이후 두 번째다.30일 고양시에 따르면 제298회 임시회 부의안건으로 제출된 ‘고양시민복지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은 소관 상임위원회인 문화복지위원회에서 원.
고양시, 내달 6일 킨텍스서 '중장년 일자리박람회'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특례시는 다음 달 6일 오후 2시 킨텍스에서 '2025 고양시 중장년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박람회는 채용 수요가 있는 기업과 중장년 구직자 간 효율적 일자리 매칭과 함께 구직자의 수요 충족을 위해 채용관, 취·창업 컨설팅관, AI·디지털 특화관, 일자리 정보관, 기업 라운지, 힐링&mi...
종로구장애인단체연합회-종로복지재단 기관 협력 협약 체결
2025년 10월 30일, 종로구장애인단체연합회(회장 김경숙)와 종로복지재단(이사장 김동렬)은 종로구장애인연합 회의실에서 장애인 복지 증진과 권익 향상을 위한 기관 협력 협약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종로구 내 장애인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복지서비스 전달체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실질.
파주시, '수돗물 탁수' 피해 가구에 수도 요금 20% 감면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는 지난 9월과 10월 운정 일부 지역에서 발생한 수돗물 탁수(이물질) 사고 피해 가구를 대상으로 수도 요금을 20% 감면한다고 지난 29일 밝혔다.수도 요금 감면 대상은 운정1동(가람마을, 별하람마을)과 운정4동(야당동, 상지석동) 등 공동주택과 단독·다가구주택, 상가 등으로, 해당 가구는 별도의 신청 없이 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