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인재원(원장 김학철)은 강원특별자치도·세종건설·신디자인랩건축사사무소가 후원하는 「강원·세종건설·신디자인랩」 브랜드 장학금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 「강원·세종건설·신디자인랩」 브랜드 장학금은 도내 민간 기업과 강원특별자치도가 협력하여 차세대 글로벌 지역인재 발굴을 위한 맞춤형 인재 육성 장학금으로 1인 최대 3백만 원을 지원하게 된다.
□ 지원 자격은 강원특별자치도에 1년 이상 주소를 둔 도내 대학교 재학·휴학(학부)·대학원생(석사)과 강원학사 재사생이며, 접수 기간은 3월 28일(금)부터 4월 20일(일)까지로 세부 내용은 강원인재원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한편 강원특별자치도와 세종건설, 신디자인랩건축사사무소는 도내의 글로벌 지역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23년부터 2024년까지 도내 대학생 및 강원학사생 41명에게 총 6천만 원을 지원한 바 있다.
○ 올해도 해외 탐방 주제인 “전공연계”,“기후환경”,“지역소멸”,“문화관광”의 4가지 키워드로 장학생을 선발·지원할 예정이다.
□ 강원인재원 김학철 원장은“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글로벌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두 기업의 장학금 기탁에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기탁해 주신 장학금은 강원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 육성에 소중히 활용하겠다”라고 전했다.
□ 이외에도 강원인재원은 대한한돈협회 강원협의회, 예맥의 힘, 맨토스파워 등 총 4종의 브랜드(기업협력) 장학금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