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강서구, 진교훈 구청장(오른쪽)이 31일(월) 산불 피해 복구 성금을 기부하기 위해
구청을 찾은 화곡6동 김진순(80) 씨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전국을 뒤덮은 산불로 수많은 이재민이 발생한 가운데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에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졌다.
31일(월) 한 80대 노인이 강서구청을 찾아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써달라”며 500만 원권 자기앞 수표 1장이 들어있는 돈봉투를 건넸다.
봉투를 건넨 노인은 화곡6동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김진순(80) 씨다.
김진순 씨는 “산불 피해가 너무 심하다. 돌아가신 분도 계시고 이재민도 너무 많이 발생했다. 80년을 살면서 이렇게 큰 산불 피해는 처음 봤다”며 “산불 피해 복구에 힘써달라”고 되뇌었다.
이날 김씨가 기탁한 성금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산불 피해 지역 복구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진순 씨는 김장나눔 행사, 저소득 가정 학생 장학기금 마련 등 도움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김없이 온정의 손길을 내밀어 지역에서 기부 천사로 통한다.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이 시작되면 화곡6동 주민센터를 찾아와 가장 먼저 기부에 동참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진순 씨의 선행은 지난 2011년도부터 시작돼 무려 15년째 이어져 오고 있으며 총 누적 성금은 2천만 원에 달한다.
진교훈 구청장은 “어려운 일이 있을 때마다 나눔을 실천해 오신 김진순 어르신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구에서도 산불 피해 지역 이재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현재 강서구에서도 직원들을 대상으로 산불 피해 지역 이재민을 돕기 위한 성금 모금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빠른 피해 복구를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지정 기탁할 계획이며, 산불 피해 복구에 힘을 보태기 위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경남 산청군에 방진 마스크, 비타민 등 구호 물품도 지원할 예정이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