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국민은행담양군 봉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진철, 김미심)는 지난 27일 관내 취약계층 50가구를 위해 ‘봉산댁 이음반찬’ 나눔 활동을 추진했다.
‘봉산댁 이음반찬’ 나눔 활동은 올해로 9년째 진행하는 봉산면 특화사업으로, 지역 8개 사회단체에서 릴레이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밑반찬을 전달하는 나눔 사업이다.
특히, 담양애꽃(대표 박영아)의 400여만 원의 기탁 후원금 중 일부를 사용하여 이루어진 사업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 나눔 활동은 봉산면 여성자율방범대(대장 노지현)가 맡아 수육, 짜장, 봄동김치 등 밑반찬 3종을 직접 조리해 전달했다.
노지현 대장은 “관내 취약계층 가구 대상자들에게 맛있는 반찬과 함께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김미심 공동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봉산댁 이음반찬 사업을 통해 이웃들에게 온정이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