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충북도청전 세계에서 우리나라에만 자생하는 귀한 식물인 미선나무를 미동산수목원에 기증하는 기증식이 31일 충청북도 산림환경연구소 소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기증식은 충북 괴산군에서 괴산분재농원을 운영하고 있는 김관호 씨가 20년 이상 정성으로 가꾸고 길러온 미선나무 60그루를 미동산수목원에 기증하는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괴산군은 장연면 송덕리 미선나무 자생지가 천연기념물 제147호로 지정될 만큼 중요한 지역 중 한 곳이다.
미선나무는 우리나라 고유의 희귀특산식물이자 멸종위기종으로 아름다운 꽃과 향기로 많은 사랑을 받는 식물이다. 특히, 이번에 기증받은 미선나무는 평균 수령 20년 이상된 귀한 나무들로 산림환경연구소는 미선나무의 보존 및 연구, 교육에 더욱 힘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또한, 연구소는 기증받은 미선나무를 미동산수목원 전문원과 주요 탐방로 일원에 식재해 관람객들이 직접 관찰하고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미선나무의 보존 가치와 중요성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미동산수목원 이재국 산림환경연구소장은 “귀한 미선나무를 흔쾌히 기증해 주신 김관호 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기증을 통해 미동산수목원이 미선나무 보존의 중요한 거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산림환경연구소는 미선나무와 같은 멸종위기종의 보호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보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