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출신의 트로트 가수 미스김(본명 김채린)이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의 소방홍보대사로 위촉되었다. 2023년 전국노래자랑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대중의 주목을 받은 미스김은, 2024년 TV조선의 인기 프로그램 ‘미스트롯3’에서 4위에 올라 실력을 인정받았다. 현재 그녀는 TV조선의 ‘미스쓰리랑’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28일 본부 회의실에서 미스김을 소방홍보대사로 임명하며, 그녀가 앞으로 소방정책과 안전수칙을 알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스김은 ‘명예소방관 및 소방홍보대사 운영에 관한 규정’에 따라 소방장 계급으로 위촉되어 향후 2년간 다양한 홍보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그녀는 각종 안전 캠페인과 홍보 콘텐츠 제작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미스김은 “광주시 소방홍보대사라는 뜻깊은 역할을 맡게 돼 영광이다”라며, “가수로서 많은 분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드리는 것처럼 소방홍보대사로서도 시민 여러분에게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녀의 다짐은 소방안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문용 광주소방안전본부장은 “트로트 가수 미스김이 광주소방의 홍보대사로 함께 하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 활발한 활동을 통해 시민들이 더욱 쉽고 친숙하게 소방안전을 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스김의 위촉은 광주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며, 그녀의 음악적 재능과 소방안전 홍보 활동이 어우러져 더욱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