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한국공항공사, 28일 한국공항공사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개최된 ‘주니어보드 킥오프 워크숍’에서
이정기 사장직무대행이 주니어보드 위원들과 소통간담회를 하고 있다.)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이정기)는 28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2025년 주니어보드 활동 시작을 알리는 ‘주니어보드 킥오프 워크숍’을 개최했다.
주니어보드는 전국 14개 공항의 근무 경력 10년 이하 직원 중 지원과 추천을 통해 18명으로 구성된 임기 1년의 내부 혁신 조직이다.
한국공항공사 전체 직원의 약 66%를 차지하는 MZ세대와 경영진 간의 수평적 소통을 확대하고 세대 간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경영활동에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에 참여한 이정기 사장직무대행, 박재희 전략기획본부장 등 경영진은 주니어보드 위원들과 격의 없는 소통 시간을 가졌으며, 주니어보드는 올해 활동 기반이 될 소그룹을 구성하고, 공항별 대국민 혁신 서비스와 조직문화 개선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공항 탐방 등 세부 활동 내용에 대해 논의했다.
주니어보드는 내년 1월까지 사내 관심부서 현장 체험 및 협업부서와 소통하는 ‘온보딩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경영진 멘토링, 신입사원과의 대화 등 전 직원과 소통하는 ‘KAC 특파원 활동’을 통해 조직 내 세대․직급 간 가교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하네다공항 운영그룹인 일본공항빌딩(JATCO) 직원 간 인적 교류, 해외공항 서비스 벤치마킹을 통해 우수사례를 국내공항에 도입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한국공항공사 중장기 경영전략 ‘비전 2035’ 수립과 조직문화 혁신과제 발굴에도 참여해 상향식(Bottom-Up) 경영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이정기 사장직무대행은 “MZ세대 직원들의 창의적인 시각과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공사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중요한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주니어보드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횡성 운무산
운무산은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에 위치한 산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친숙한 자연 휴식 공간이다.산 이름은 안개(운무)가 자주 끼는 지형적 특징에서 유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완만한 능선과 숲길이 어우러져 사계절 산행과 가벼운 등산에 적합하다.정상과 능선에서는 횡성 일대의 산과 들을 조망할 수 있어 경관 감상이 뛰어나다.운무산..
“돌아가신 부모님 예금 찾기, 은행마다 발품 팔아야 할까요?”
현재 '안심 상속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피상속인(사망자)의 금융자산을 한 번에 '조회'할 수는 있지만, 이를 '인출'하려면 상속인들이 서류를 갖춰서 모든 금융기관을 일일이 방문해야 한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이러한 ‘행정적 고통’을 해소하기 위해, 상속인 간의 전자적 합의를 통해 대표상속인 명의의 가상계좌..
상곡장학회 출범... "교육으로 자립을, 장학으로 미래를 열다"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가 장애 학생들의 교육 기회 확대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디뎠다. ''상곡장학회 출범식 및 제1회 장학금 수여식'**이 2025년 12월 18일(목) 오전 11시, HW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날 행사에는 협회 관계자와 장학생, 학부모, 내빈 등 다수가 참석해 상곡장학회의 뜻.
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덕수궁 명촌점에 나눔냉장고 우수후원처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7일 2024년 8월부터 매주 25만원 상당의 소고기 국거리를 정기기부하고 있는 덕수궁 명촌점에 나눔냉장고 우수후원처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희망나눔냉장고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7일 원거리 지역주민과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20세대를 찾아가 함흥면옥 명촌점에서 기부한 갈비탕과 밑반찬 등으로 구성된 식료품 꾸러미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7일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을 진행, 어려운 이웃 60세대에 직접 담근 김치를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