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장흥군장흥군가족센터(센터장 박혜영)는 지난 3월 26일(수), 장흥종합사회복지관 3층 자원봉사실에서 「2025년 결혼이민자 역량 강화지원 한국어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한국어교육은 결혼이민자와 중도 입국 자녀들이 한국 사회에 안정적으로 적응하고, 언어적 어려움과 문화적 장벽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교육생 개개인의 수준과 학습 목표에 따라 △기초반 △초급반 △국적취득 반 △토픽(TOPIK, 한국어능력시험) 대비반 △야간반 등 총 5개 반으로 구성되었으며, 3월부터 12월까지 약 9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개강식에서는 결혼이민자들의 정서적 안정과 가정 내 평등한 문화 형성을 돕기 위해 양성평등 교육이 함께 이루어졌다. 교육은 실용 한국어 학습에 중점을 두어 참여자들이 일상생활에서 한국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물론,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원활히 하고 더 나은 삶을 설계하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미얀마 출신의 참여자인 키○○○ 씨는 “한국어를 열심히 배우고 국적을 취득해 가족과 이웃들과 자유롭게 소통하고 싶다”며 교육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박혜영 센터장은 “이번 한국어교육은 단순히 언어를 배우는 과정을 넘어 한국 문화와 생활 방식을 이해하고, 결혼이민자들이 한국 사회에서 안정된 가정을 꾸릴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교육생들이 한국어 실력을 키우면서 자립적인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앞으로도 다각적인 지원과 맞춤형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흥군가족센터는 이번 한국어교육을 통해 결혼이민자들이 언어적ㆍ문화적 자립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방침이다.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