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담양군(재)담양장학회가 장학금 지금 대상자를 학교 밖 청소년까지 확대한다.
(재)담양장학회는 지난 25일 제66차 정기 이사회를 개최하고 의결을 통해 장학금 지급 대상자에 ‘학교 밖 청소년’을 추가하여 공교육 테두리 밖의 청소년이 안정적으로 학업을 이어가고 자립할 수 있도록 장학금 수혜 범위를 확대했다.
이번 이사회를 통해 장학금 지급 대상으로 추가된 학교 밖 청소년 장학금은 최근 1년 이내에 검정고시에 합격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의 추천을 받아 이들에게 1인당 50만 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이사회를 통해 장학생 총 99명을 선발했으며, 학교별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과 지역 인재 육성 및 사교육비 절감에 대한 지원을 위해 5개 분야 29개 사업에 18억 8천만 원을 지원하는 ‘2025년도 지역교육환경개선사업 지원 계획’ 등을 심의·의결했다.
장학회 관계자는 “담양의 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금을 전달해 주시는 후원자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교육 불평등을 해소하고 지역의 교육복지를 강화하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1993년 8월 설립된 (재)담양장학회는 지난 1월 1일 기준 총 142억 원의 장학금이 조성되었으며 현재까지 3,150명에게 총 36억 4천여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