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홍미희기자) = 신학기 「학교폭력·청소년 범죄 ZERO」를 위한 예방 활동에 총력을 기울이는 대구달성경찰서(서장 안문기)는,
❍ 학교폭력이 집중되는 신학기를 맞아 4월 말까지 전년도 학교폭력 등 위험요소 분석을 통한 맞춤형 학교폭력 예방활동 및 안전한 학교 만들기 위한 선제적 분위기 조성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 먼저, 지난 20일 학교폭력 및 청소년 도박, 마약 등 소년 범죄를 사전에 예방해 학교폭력 없는 청정한 학교를 조성하고자 구지중학교 정문에서 경찰, 교직원,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사 등 30여 명이 합동으로 ‘등굣길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 이날 캠페인에서는 학생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자체 제작한 딥페이크·도박 등 청소년범죄 최신 사례 및 처벌 등의 내용이 담긴 포스터 전시를 비롯해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 학교폭력은 이제 멈추세요!’ 문구가 새겨진 학교폭력 예방 홍보물을 배부하며 자연스럽게 청소년 범죄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가져 건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 캠페인에 이어 구지중학교 1층 구르미 상담실에서는 지난해 학생·교사·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던 위기청소년 발굴을 위한 ‘달고나 프로젝트’의 강화 버전인(도박·디지털 성범죄 등 청소년 범죄 예방 추가) 「달고나(VER2) : ‘POL-PICK’ 상담소」를 운영했다.
❍「달고나(VER2) : ‘POL-PICK’ 상담소」는 “청소년 가까이에서 청소년 범죄에 집중적으로 대응하겠다는 ‘Police Pick You Up’의 줄임말로 달성서 관내 학교폭력 고위험 학교를 선정하고, 학교전담경찰관이 학교에 일정 시간 상주하며 △비행 우려 학생에 대한 1:1 멘토링 진행 △학생·교사와 함께 교내 순찰 등 캠페인 △개인 고민 및 진로상담 △취약 청소년 발굴·장학금 지원 등 평온한 학교 분위기 조성을 위한 종합 프로젝트이다.
❍ 상담소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은 학생은 “또래들의 사이버 도박 문제의 심각성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입학 후 친구 문제로 고민이 많았는데 학교에 방문한 학교전담경찰관과 고민을 나누고 마음이 가벼워진 것 같다. 감사하다.”며 소감을 밝혔다.
북구-국악이랑·울산국악실내악단 소리샘, 문화시설 운영 위·수탁 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7일 구청장실에서 '국악이랑'·'울산국악실내악단 소리샘'과 송정생활문화센터·감성갱도2020 운영 위·수탁 협약을 각각 체결했다. 박천동 구청장과 수탁기관 대표 등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5개 동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새롭게 구성되는 5개 동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을 열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등이 주민자치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시, 광역지자체 부문 1위 국정원장상 수상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국가정보원이 실시한 ‘2025년 사이버보안 정기포상’에서 기관·단체 분야 국정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울산시는 2024년도 지방자치단체 정보보안 관리실태 평가에서 전국 17개 시·도 가운데 1위를 차지하는 등 사이버 공격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보안관리 체계 강.
NH농협은행 양정지점, 울산숲 활성화 기부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NH농협은행 양정지점은 17일 북구청장실에서 울산숲 활성화를 위한 기부금 500만원을 울산숲사회적협동조합에 전달했다.
북구청 환경공무직 동호회 '청구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청 환경공무직 동호회 '청구회'는 17일 북구청장실에서 지역아동센터 후원을 위한 성금 250만원을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주)유명·(주)이맥스,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주)유명과 (주)이맥스는 17일 북구청장실에서 북구자원봉사대축제 지원과 저소득세대 지원을 위한 성금 500만원(각 200만원, 300만원)을 박천동 구청장에게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