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강서구, 진교훈 구청장(오른쪽)이 25일(화) 구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열린
‘산불 예방 긴급 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전국 곳곳에서 산불 피해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산불 대응에 행정력을 총집중한다.
강서구는 25일(화) 진교훈 구청장 주재로 구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산불 예방 긴급 대책회의’를 열었다.
진교훈 구청장은 이날 국장 및 실무 부서장들과 산불 예방 대책과 주민 안전 확보를 위한 비상 대응체계를 점검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산불 진화 인력에 대한 안전교육뿐 아니라 소방, 경찰 등 유관기관과의 유기적 협조 체계를 구축해 산불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며 철저한 대비태세를 주문했다.
특히, “산불의 주요 원인은 담배꽁초나 취사 행위로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등산객이 몰리는 쉼터와 같은 시설에 대한 순찰 활동을 강화해 산불이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소를 사전에 방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서구는 산불 예방을 위해 오는 5월 15일까지 산불방지대책본부를 가동한다.
화재 진화 인력 188명과 진화 전문 차량, 고압수관 등 화재진화 장비 16종 1,233대를 갖췄다.
강서구는 산불 방지를 위한 예방 활동 홍보에도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강서구청 공식 SNS(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산불 발생 시 주민 대처요령, 산불 예방 주민 행동 요령 등 산불방지 안전수칙 전파에 집중한다.
산불 우려 지역에 대한 순찰 활동도 대폭 강화하며 산불 예방 전문 진화대 등 15명을 투입해 취약지역에 대한 집중 순찰 활동을 하는 한편, 봉제산과 개화산, 우장산 등 지역 7개 산을 중심으로 산불 예방 캠페인을 연중 펼친다.
이와 함께 선제적으로 산불 발생 시 확산을 저지하는 산불지연제를 임야 내 사찰, 주택 인접지 등에 살포할 계획이다.
소방, 경찰, 군부대 등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를 점검하고 초동대응 조치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합동 산불 진압 훈련도 실시한다.
진교훈 구청장은 “가용 자원을 총동원해 산불 예방 대응체계를 면밀히 점검하고 산불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지역부터 우선적으로 점검하는 등 산불 예방에 각별히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횡성 운무산
운무산은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에 위치한 산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친숙한 자연 휴식 공간이다.산 이름은 안개(운무)가 자주 끼는 지형적 특징에서 유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완만한 능선과 숲길이 어우러져 사계절 산행과 가벼운 등산에 적합하다.정상과 능선에서는 횡성 일대의 산과 들을 조망할 수 있어 경관 감상이 뛰어나다.운무산..
“돌아가신 부모님 예금 찾기, 은행마다 발품 팔아야 할까요?”
현재 '안심 상속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피상속인(사망자)의 금융자산을 한 번에 '조회'할 수는 있지만, 이를 '인출'하려면 상속인들이 서류를 갖춰서 모든 금융기관을 일일이 방문해야 한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이러한 ‘행정적 고통’을 해소하기 위해, 상속인 간의 전자적 합의를 통해 대표상속인 명의의 가상계좌..
상곡장학회 출범... "교육으로 자립을, 장학으로 미래를 열다"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가 장애 학생들의 교육 기회 확대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디뎠다. ''상곡장학회 출범식 및 제1회 장학금 수여식'**이 2025년 12월 18일(목) 오전 11시, HW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날 행사에는 협회 관계자와 장학생, 학부모, 내빈 등 다수가 참석해 상곡장학회의 뜻.
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덕수궁 명촌점에 나눔냉장고 우수후원처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7일 2024년 8월부터 매주 25만원 상당의 소고기 국거리를 정기기부하고 있는 덕수궁 명촌점에 나눔냉장고 우수후원처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희망나눔냉장고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7일 원거리 지역주민과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20세대를 찾아가 함흥면옥 명촌점에서 기부한 갈비탕과 밑반찬 등으로 구성된 식료품 꾸러미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7일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을 진행, 어려운 이웃 60세대에 직접 담근 김치를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