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고창소방서는 지난 20일, 고창 아름다운쉼터 노인복지센터의 사회복지사 및 요양보호사 어르신들이 방문해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에 참여하며 소방안전교육 및 소방차 동승체험을 실시했다. 또한 고창의용소방대연합회 대원들도 함께해 캠페인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캠페인은 화재 및 긴급 상황 발생 시 골든타임 확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소방차 길 터주기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아름다운쉼터 노인복지센터의 사회복지사 및 요양보호사, 어르신들이 직접 소방차에 탑승해 긴급 출동 시 운행 환경을 체험하고, 소방관들로부터 화재 예방 및 응급처치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소방차 동승체험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소방차가 출동할 때 길을 양보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직접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는 길 터주기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창 대응총괄팀장은 "소방차 길 터주기는 작은 실천이지만, 생명을 살리는 중요한 행동"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소방안전 캠페인을 통해 안전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창소방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 활동을 통해 군민들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화재 예방과 신속한 대응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