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창소방서=어르신과 함께 하는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 전북특별자치도 고창소방서는 지난 20일, 고창 아름다운쉼터 노인복지센터의 사회복지사 및 요양보호사 어르신들이 방문해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에 참여하며 소방안전교육 및 소방차 동승체험을 실시했다. 또한 고창의용소방대연합회 대원들도 함께해 캠페인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캠페인은 화재 및 긴급 상황 발생 시 골든타임 확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소방차 길 터주기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아름다운쉼터 노인복지센터의 사회복지사 및 요양보호사, 어르신들이 직접 소방차에 탑승해 긴급 출동 시 운행 환경을 체험하고, 소방관들로부터 화재 예방 및 응급처치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소방차 동승체험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소방차가 출동할 때 길을 양보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직접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는 길 터주기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창 대응총괄팀장은 "소방차 길 터주기는 작은 실천이지만, 생명을 살리는 중요한 행동"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소방안전 캠페인을 통해 안전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창소방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 활동을 통해 군민들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화재 예방과 신속한 대응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북구-국악이랑·울산국악실내악단 소리샘, 문화시설 운영 위·수탁 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7일 구청장실에서 '국악이랑'·'울산국악실내악단 소리샘'과 송정생활문화센터·감성갱도2020 운영 위·수탁 협약을 각각 체결했다. 박천동 구청장과 수탁기관 대표 등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5개 동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새롭게 구성되는 5개 동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을 열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등이 주민자치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시, 광역지자체 부문 1위 국정원장상 수상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국가정보원이 실시한 ‘2025년 사이버보안 정기포상’에서 기관·단체 분야 국정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울산시는 2024년도 지방자치단체 정보보안 관리실태 평가에서 전국 17개 시·도 가운데 1위를 차지하는 등 사이버 공격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보안관리 체계 강.
NH농협은행 양정지점, 울산숲 활성화 기부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NH농협은행 양정지점은 17일 북구청장실에서 울산숲 활성화를 위한 기부금 500만원을 울산숲사회적협동조합에 전달했다.
북구청 환경공무직 동호회 '청구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청 환경공무직 동호회 '청구회'는 17일 북구청장실에서 지역아동센터 후원을 위한 성금 250만원을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주)유명·(주)이맥스,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주)유명과 (주)이맥스는 17일 북구청장실에서 북구자원봉사대축제 지원과 저소득세대 지원을 위한 성금 500만원(각 200만원, 300만원)을 박천동 구청장에게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