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목포해양경찰서가 올해 처음으로 불법조업을 시도한 중국어선 3척을 나포했다.
목포해경은 지난 21일 오후 4시경 신안군 가거도 북서방 약 63km 해역에서 조업 중인 중국어선 3척을 어창용적 허위신고 혐의로 붙잡았다고 밝혔다.
이들 중국어선은 어업활동허가증에 기재된 어창용적이 90㎥인 반면, 실제로는 180㎥로 확인되어 배타적경제수역어업주권법을 위반한 것으로 드러났다.
목포해경에 따르면, 대한민국 배타적경제수역에서 어업활동 허가를 받은 중국어선은 한·중 양국의 조업조건 및 입어절차에 따라, 선박의 어창용적이 변경될 경우 반드시 변경신고를 해야 한다.
한편, 나포된 중국어선 3척은 각 4000만 원의 담보금을 납부한 후 다음날 0시 33분경 석방됐다.
목포해경 관계자는 “올해도 불법조업 외국어선에 대해 강력히 대응할 것”이라며 “조업 질서 확립과 어족자원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