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몰, 강원세일페스타 할인기획전 진행
원주시 공식 인터넷 쇼핑몰 ‘원주몰(wonju-mall.co.kr)’이 10월 29일부터 11월 21일까지 ‘강원세일페스타 할인기획전’을 연다.행사 기간 매주 목요일(10월 30일, 11월 6일·13일·20일) 오전 10시에는 40% 할인쿠폰이 선착순으로 발급된다.쿠폰은 원주몰 회원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으며, 입점한 모든 상품에 적용할 수 있다. 단...
▲ 사진=부산 동래구부산 동래구 사직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임귀옥, 조정래)는 지난 9일 관내 홀로 어르신들에게 취약 가정 또는 양육 공백 가정의 아이들이 직접 할머니 댁에 과일바구니를 전달하는‘할머니랑 아이랑 우리는 짝꿍’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사직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후원금으로 농산물 시장에서 과일 6종(사과, 배, 바나나, 샤인머스캣, 귤, 오렌지)을 넣은 과일바구니와 송편을 준비한 뒤, 짝꿍 아동이 짝궁 할머니에게 과일바구니와 송편을 직접 전달하고 말벗이 되어주는 사업이다. 이는 지역사회의 연대감을 강화하고 세대 간 소통을 통해 사회적 고립감 해소 및 전통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한 학생은“할머니께 과일바구니를 드리게 되어 정말 기뻤으며 할머니께서 웃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따뜻해지는 특별한 추석이 됐다”고 말했다.
조정래 사직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아이들이 어르신들에 대한 존경과 사랑을 표현할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내년에도 계속해서 관련사업을 추진하여 명절에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세심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임귀옥 사직1동장은“수고해 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정성껏 준비한 과일바구니를 전달하는 모습에 감동 받았다”며“앞으로도 세대 간 격차 없이 이웃이 이웃을 서로 돌봐주는 안전하고 훈훈한 사직1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끝.
충북도, ‘제3차 탄소중립 워크숍’ 개최
충청북도는 29일(수) 청남대에서 도내 11개 시군과 함께 ‘제3차 충청북도 탄소중립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워크숍은 지난해와 올해 2월에 이어 세 번째로 열린 자리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완화)’과 기후변화 피해를 줄이기 위한 ‘기후위기 적응대책(적응)’ 추진 현황을 점..
거창군, ‘상생 문화거리 골목축제’ 10월 31일 개최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오는 31일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문화거리 일원에서 상권 활성화를 위한 ‘상생 문화거리 골목 축제-본정통’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거창YMCA가 주관하고 문화거리상인연합회, 거창군자원봉사센터가 협력하여 상인과 군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지역 상생형 거리축제로 진행된.
충북도, ‘2025 청소년지도자대회’ 성황리 개최
충청북도와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김자중)은 29일 충북미래여성플라자에서 도내 우수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충청북도 청소년지도자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활발한 활동으로 모범이 된 청소년과 청소년의 성장·자립을 위해 헌신한 지도자, 기관 및 단체를 ..
인천시, 첫 ‘개별공시지가 연차보고서’ 발간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지가제도 전반에 대한 시민의 이해를 높이고, 부동산 정책 수립에 도움을 주기 위해 ‘개별공시지가 연차보고서’를 처음으로 발간했다고 밝혔다.‘개별공시지가는’ 세금 및 부담금 부과, 복지·교육 지원금 산정 등 60여 개 행정 분야의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핵심 지표다. 인천시는 이번 보고서...
인천시, 세계 최대 제약·바이오 전시회 ‘CPHI 프랑크푸르트 2025’ 참가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제약·바이오 전시회 ‘CPHI Frankfurt 2025’에 참가해 인천 바이오 원부자재 사업 홍보관을 운영하고 글로벌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이번 전시회는 전 세계 6만 명 이상의 제약·바이오 전문가와 2,000여 개 기업이 참여하는 .
속초시, ‘건강&치유 걷기 챌린지 2025’ 개최
속초시는 속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 오는 11월 1일(토) 영랑호 잔디광장과 속초 사잇길 일원에서 ‘속초 사잇길과 함께하는 건강&치유 걷기 챌린지 2025’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3번인 ‘건강하고 행복한 삶 보장’을 실천하기 위한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신체활동을 통한 건강 증진과 ...
속초시 전용서체 ‘속초바다체’, APEC 2025 공식 포스터에 사용
속초시가 개발한 전용서체 ‘속초바다체’가 경주에서 열리는 ‘APEC 2025 KOREA’ 공식 포스터에 사용되며 주목받고 있다. 국제행사의 공식 시각물에 지방자치단체 전용서체가 채택된 것은 이례적인 사례로, 속초시의 도시 브랜드 전략이 실질적 성과로 이어졌다는 평가다.속초바다체는 돋움체, 바탕체, 손글씨체 등 3종으로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