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홍미희기자) = 19일 도시철도 1호선 설화명곡역 일대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화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기성)는 진행했다.

(달성군 사진제공)
도움이 필요한 데도 불구하고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는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이번 캠페인은 마련됐다. 19일 주민들의 이동이 많은 설화명곡역 일대에서 화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22여 명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안내문과 홍보물품을 행인들의 관심과 참여를 끌어내기 위해 함께 배부했다.
“우리 주변에는 도움을 요청하지 못하고 혼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많다. 주민 여러분의 작은 관심과 제보가 이웃의 삶을 바꿀 수 있다”며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참여해주길 캠페인 중 이기성 위원장은 당부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이 협력하여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앞으로도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갈 방침이다”라고 최태식 화원읍장은 전했다.
북구-국악이랑·울산국악실내악단 소리샘, 문화시설 운영 위·수탁 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7일 구청장실에서 '국악이랑'·'울산국악실내악단 소리샘'과 송정생활문화센터·감성갱도2020 운영 위·수탁 협약을 각각 체결했다. 박천동 구청장과 수탁기관 대표 등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5개 동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새롭게 구성되는 5개 동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을 열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등이 주민자치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시, 광역지자체 부문 1위 국정원장상 수상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국가정보원이 실시한 ‘2025년 사이버보안 정기포상’에서 기관·단체 분야 국정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울산시는 2024년도 지방자치단체 정보보안 관리실태 평가에서 전국 17개 시·도 가운데 1위를 차지하는 등 사이버 공격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보안관리 체계 강.
NH농협은행 양정지점, 울산숲 활성화 기부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NH농협은행 양정지점은 17일 북구청장실에서 울산숲 활성화를 위한 기부금 500만원을 울산숲사회적협동조합에 전달했다.
북구청 환경공무직 동호회 '청구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청 환경공무직 동호회 '청구회'는 17일 북구청장실에서 지역아동센터 후원을 위한 성금 250만원을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주)유명·(주)이맥스,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주)유명과 (주)이맥스는 17일 북구청장실에서 북구자원봉사대축제 지원과 저소득세대 지원을 위한 성금 500만원(각 200만원, 300만원)을 박천동 구청장에게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