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홍미희기자) = 19일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악성민원 대응 역량강화 교육을 11개 민원부서 및 9개 읍·면 팀장 4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달성군 사진제공)
민원인의 위법행위로부터 민원담당자를 보호하기 위해 팀장만을 대상으로 한 이날 교육은 특별한 교육이었다. 작년 10월 개정된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을 근거로 강화된 달성군의 민원공무원 보호 대책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며 악성민원 사례별 대응 방법과 민원담당자의 스트레스 관리 방법을 교육했다.
지난해 9월 달성군은 악성민원 대응 및 민원공무원 보호 강화 대책을 수립했다. 이로써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 통화 1회당 최대 20분을 경과하지 않도록 하는 기준을 민원 통화 전수 녹음에 대한 근거와 다른 민원 업무에 지장을 주지 않기 위해 마련했다.
지난해 11월부터 이러한 대책의 일환으로 민원인의 위법행위가 다수 발생하는 일부 업무에서는 전수녹음을 실시했고, 민원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바디캠을 올해 4월에는 추가로 배부할 예정이다.
“악성민원 응대에 대한 사례별 교육을 통해 원활한 문제 해결에 팀장의 리더십이 발휘되기를 기대해 본다. 또한, 달성군은 보다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최재훈 달성군수는 말했다.
시코쿠 가가와현_사누키 만노 공원(讃岐まんのう公園)
사누키 만노 공원(讃岐まんのう公園)은 일본 시코쿠 가가와현 만노정에 위치한 국영 공원이다.시코쿠 지역에서 유일한 국영 공원으로, 광대한 면적의 자연과 정비된 녹지가 특징이다.계절별로 튤립, 코스모스, 수선화 등 다양한 꽃 축제가 열려 관광객이 많이 찾는다.자전거 도로, 캠핑장, 어린이 놀이시설 등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시설.
북구보건소, 국민건강영양조사 사업 유공기관 질병관리청장 표창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보건소는 2025년 국민건강영양조사 사업 유공기관으로 선정돼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수상, 18일 박천동 구청장이 상장을 전해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농소1동 주민자치 사회적협동조합, 나눔냉장고에 단팥죽 등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주민자치 사회적협동조합은 18일 농소1동 나눔냉장고에 단팥죽과 깍두기를 기부했다.
북구-울산지역사회교육협의회,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운영 위·수탁 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7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지역사회교육협의회와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효율적인 관리 및 운영을 위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북구-국악이랑·울산국악실내악단 소리샘, 문화시설 운영 위·수탁 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7일 구청장실에서 '국악이랑'·'울산국악실내악단 소리샘'과 송정생활문화센터·감성갱도2020 운영 위·수탁 협약을 각각 체결했다. 박천동 구청장과 수탁기관 대표 등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