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농업기술센터, 오는 26일 고추 시설재배 전문교육 실시 - 고추 비가림 재배를 통한 품질향상으로 생산량 증가 유도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6-04-22 13:32:51
기사수정

 

▲ 지난해 고추 시설재배 전문교육 장면


보령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조환)FTA 등에 따른 시장개방 확대와 잦은 기상이변에 대비해 고추 재배 농가의 생산성과 소득을 증대시키고자 오는 26일 오후 2시부터 회의실에서 고추 시설재배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김영운 친환경기술과장이 강사로 나서 시설 설치 요령에서부터 토양관리, 지주 유인, 착과, 시비관리 및 병해충방제 등 단계별 핵심기술과 유의사항을 강의 한다.

 

보령지역 고추 재배면적은 약 300ha2,200여 농가가 참여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2012년부터 고추 비가림 재배시설 지원으로 재배 농가가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시 농업기술센터는 시설고추 재배 경험이 부족한 지원대상자를 중심으로 전문 기술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최근 기상이변에 따른 탄저병 등 병해충이 자주 발생하고 있어, 이를 대비한 지도와 관리로 비가림 재배의 효율성을 배가시키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실정에 맞는 재배 모델을 설정하고, 친환경 고추 생산기술과 병해충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 참가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시 농업기술센터 친환경기술과(930-3597)로 신청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60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