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고흥군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18일 군청 흥양홀에서 복지 위기가구의 복합적인 문제해결을 위해 10개 유관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통합사례관리 네트워크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민관 통합사례회의’는 지역 내 다양한 민관기관이 협력해 복합적인 문제로 위기에 처한 고난도 사례관리 대상자의 주요 욕구와 문제를 다각적으로 검토하고, 효과적인 서비스 연계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이다.
이번 회의는 산비탈 움막에 거주하는 열악한 주거환경의 독거노인 가구와 이혼, 질병 등으로 인한 정신적 문제로 자살위험의 청장년 1인 가구에 대한 지원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정신건강 문제와 주거 및 경제적 어려움으로 일상생활 유지가 힘든 대상자들이 치료와 함께 사회적응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하고 지속적인 지원 방안을 공유하기로 뜻을 모았다.
군 관계자는 “복잡하고 다양한 문제로 위기에 처한 취약계층을 살피고 지원하기 위해서는 민관협력이 꼭 필요하다”며, “유관기관 간 복지정보를 공유해 가구별 위기를 해소하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