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강서구, 진교훈 구청장(앞줄 왼쪽 다섯 번째)이 지난 18일(화) 서울청년센터 강서에서 열린
‘제2기 강서청년네트워크 발대식’에서 청년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지난 18일(화) 청년들과 열린 소통에 나섰다.
진교훈 구청장은 이날 오후 7시 서울청년센터 강서에서 열린 ‘제2기 강서청년네트워크 발대식’에 참석해 청년들과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는 청년네트워크 위원 30여 명이 함께했으며 일일 위원으로 참가한 진교훈 구청장은 “현장을 다니다 보면 청년들의 이야기를 들을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아 직접 듣고 싶었다”며 청년네트워크 운영 취지를 설명했다.
행사는 발대식에 이어 진교훈 구청장과 대화의 시간으로 진행됐고 청년들의 질문에 구청장이 직접 답변했다.
한 청년 위원이 ‘강서구의 자랑’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묻자, 진교훈 구청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이웃과 함께 나누는 주민을 꼽을 수 있다.
취약계층을 위한 ‘2025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서 약 48억 원을 모금해 서울시 자치구 1위에 오를 만큼 정이 넘치는 도시”라고 답했다.
청년 지역문화예술인의 정신건강을 위한 방안에 대해 묻는 질문도 나왔다.
진교훈 구청장은 “정신건강 관리의 필요성에 대해 깊이 공감하고 있다”며 “현재 정신건강복지센터를 비롯해 ‘마음건강학교’, ‘마음건강 친화기업’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지만 더 많은 주민들이 정신건강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청년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화합의 장도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자기소개를 한 뒤 3~5명씩 조를 나눠 퀴즈를 풀었으며 진교훈 구청장도 청년들과 한 단어씩 동시에 외치는 이구동성게임, 사진의 일부를 보고 누군지 맞추는 퀴즈 등을 풀며 끝까지 함께했다.
참가자들은 대학생, 회사원, 취업준비생, 사회복지사 등 나이도 직업도 다양했다.
지역에서 나고 자란 토박이부터 아프리카에서 생활하다 작년에 귀국해 강서에 둥지를 틀고 4자녀를 키우고 있다는 주부까지 있었다.
청년 사업가 김도현(28) 위원은 “구청장님과 함께해 보니 굉장히 털털하신 것 같다. 보통 구청장이라는 자리가 권위 있는 이미지 때문에 다가가기 어려울 것 같았는데 오히려 분위기를 띄어주셔서 좋았다”며 소감을 밝혔다.
강서청년네트워크는 강서구에 거주하거나 직장을 가진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으로 구성됐으며 청년들이 직접 구정에 참여해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제안하는 참여기구다.
일자리, 주거, 문화예술, 건강사회 등 4개 분과를 구성해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청년의 목소리를 구에 전달한다. 활동기간은 오는 12월까지다.
진교훈 구청장은 “다양한 직업과 경험을 가진 청년들이 모여 소통하며 청년들의 목소리를 적극 제안해주길 바란다”며 “청년들을 위한 정책을 만들어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