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목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목포맑음’이 18일 간담회를 열어 본격적인 연구활동을 시작했다.
‘목포맑음’은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지원, 빈집 정비 등을 통해 원도심 활성화 방안을 연구하고, 이를 정책으로 발굴해 집행부에 제안하기 위해 결성된 의원 연구단체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청주 육거리종합시장, 성안길 상점가, 대전 한민시장 등의 사례를 들어 오픈 공간과 SNS, 미디어를 활용한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지원 방안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연구단체는 전주 전통시장 방문과 목포시 소상공인 팀 신설 등 지난 성과를 공유하며, 2025년 활동 방향을 전통시장 연구에서 소상공인과 빈집 정비 방안까지 확대하기로 합의했다.
박효상 의원은 “2025년에는 좀 더 체계적인 연구보고서가 나올 수 있게 활동할 예정이다.”라며 “상인회 가이드라인과 음식 특화 거리 조성 등 타 지자체 사례를 발굴하고 연구해 중장기 계획을 집행부에 제안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목포맑음’은 박효상 의원을 회장으로, 이형완 의원을 간사로 하는 총 7명의 의원으로 구성되어 2023년부터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