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장두진기자] 전남 함평군 보건소가 장애인의 재활 촉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체계적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18일, 함평군은 “장애인 주간 재활 건강증진교실이 지난 13일 시작으로 11월까지 총 26회 동안 관내 등록된 장애인을 대상으로 운영된다”고 밝혔다.
이번 장애인 주간 재활 건강증진 교실에서는 1교시에 호남대학교 물리학과 교수의 전문적인 재활 이론 교육과 함께 학생들의 자원봉사 활동으로 소그룹 맞춤형 재활 운동이 진행된다.
2교시에는 인지 자극 및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원예, 공예, 음악 등 교양 강의와 레크리에이션 활동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장애인들도 소중한 우리 함평군민으로서 편안히 생활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건강증진과 의료형평성 향상을 위해 다방면에서 적극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함평군의 장애인 인구는 약 3,500명으로 전체 인구 대비 11.8%(2024년 12월 말 기준)를 차지하며, 그 중 뇌병변 및 지체 장애인이 56.7%로 높은 비율을 보이고 있다.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