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 이세은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이 지난 13일부터 14일 양일간 서울시의회와 서울시 강남구청을 방문하여 ‘관광지 해외 홍보’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했다. 이번 방문은 순천시의 해외 관광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이 의원은 서울시의 관광정책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순천시에 적용할 방안을 모색했다.
서울시의회에서 이 의원은 최호정 의장과 면담을 진행하며, 서울시 관광정책 관계자들로부터 해외 홍보 전용 웹사이트 구축 및 여행사를 통한 홍보 방법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 의원은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순천시의 관광 정책 개발에 필요한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누었다.
이어 강남구청을 방문한 이 의원은 영동대로에서 열리는 K-POP 콘서트와 미식여행, K-컬처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는 ‘강남페스티벌’의 해외 홍보 방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이를 순천시에 어떻게 접목할 수 있을지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세은 의원은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이 지역에 오래 머물 수 있는 콘텐츠 개발에 대해 깊이 고민해 보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 순천시 해외 홍보 전용 웹사이트 구축의 필요성을 비교·분석하여 우리 시 관광정책 개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러한 노력은 순천시의 관광 산업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