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이 지난 12일 군청 4층 아카데미홀에서 ‘걷기지도자 위촉식 및 발대식’을 개최하며, 지역 주민 22명을 걷기지도자로 양성했다. 이번 행사는 건강도시 조성을 위한 첫걸음으로, 걷기 운동의 중요성을 알리고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앞선 5~6일 이틀 동안 걷기지도자 2급 양성과정 교육을 진행했다. 이 과정에는 지역 주민 22명이 참여하여 대한걷기협회 소속 전문강사로부터 걷기 운동의 효과와 올바른 걷기 자세 및 방법 등을 배웠다. 교육을 통해 습득한 지식을 바탕으로, 이들은 이날 발대식에서 위촉장을 받고 공식적인 걷기지도자로 거듭났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걷기는 몸의 부담이 적으면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좋은 운동”이라며, “걷기지도자들과 함께 더욱 활기찬 장성군을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걷기 운동이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장성군은 앞으로 걷기 관련 행사와 동아리 운영을 통해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 사회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고, 주민 간의 유대감을 강화할 계획이다.
더불어 장성군은 건강도시 조성을 위한 ‘걷기 선포식’을 개최하고, 다양한 걷기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모바일 건강걷기’ △생활터 걷기사업 △‘노르딕 걷기’ △맞춤형 걷기운동 프로그램 제공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걷기 운동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이번 걷기지도자 배출은 장성군이 건강한 지역 사회를 만들기 위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민들이 함께 걷고 소통하며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장성군은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