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감 총을 든 12세 소년과 공범인 13세 소년이 이스라엘에 있는 한 은행을 털려다 겁을 먹고 빈손으로 도망쳤다고 이스라엘 경찰이 목요일(12월 11일, 현지시간) 전했다.
보안카메라에 찍힌 아이들은 수요일(현지시간) 후드스웨터를 입고 있었으며 텔 아비브 근교의 리숀레지온에 있는 은행에 들어갔다. 한 명은 책가방을 등에 메고 있었고 소총으로 보이는 물건을 손에 들고 있었다.
경찰 대변인 미키 로젠펠드는 2명 다 가짜 M-16 자동 소총을 들고 있었으며 "우린 은행강도다."라고 소리쳤다고 전했다.
"그들의 총은 장난감 총이었지만 진짜처럼 보였다. 은행에 있던 사람들은 모두 겁먹었지만 용의자들은 돈을 빼앗지 않은 채 도망쳤다."라고 말하며 경찰이 보안카메라 영상에서 그들의 신원을 파악한 후 체포할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변호사 길 가베이는 아이들의 인권이 침해당했다고 말했다.
"우리는 어젯밤 체포된 12세와 13세 소년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다. 그들은 어젯밤 동안 법적 지침에 위배되게 조사를 받았다. 그들은 경찰서 의자에 앉아 잠이 들었다." 라고 변호사는 전했다.
"그들은 다르게 다루어졌어야 했다고 생각한다. 그들이 다른 범죄자들처럼 취급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치 않는다."라고 말했다.
Source Format: SD
Audio: NATURAL WITH HEBREW SPEECH
Locations: RISHON LEZION NEAR TEL AVIV, ISRAEL
Source: POLICE HANDOUT / CH10
Revision: 2
ⓒ로이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귀포보건소, 인바디 측정·맞춤형 건강상담 서비스 상시 운영
서귀포보건소 주민건강증진센터에서는 체성분(인바디) 측정과 1:1 맞춤형 건강상담 서비스를 상시 제공하고 있다.체성분 측정을 통해 근육량, 체지방, 수분, 단백질 등 신체 구성 상태를 정밀하게 파악할 수 있다.정기적인 측정은 시민들의 자기관리 의식 향상과 건강생활 실천 동기 강화에 도움을 준다.측정 결과는 간호사, 영양사, 운동지..
서귀포시청, 전산실 화재 대비 합동 소방훈련 실시
서귀포시는 지난 12일 시청 제1청사에서 서귀포소방서, 동홍119센터와 합동 소방훈련을 진행했다.이번 훈련은 배터리 화재 사고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제1청사 4층 전산실 화재를 가상하여 실시됐다.훈련은 화재 발생 전파, 경보 작동, 119 신고, 이용자 대피, 초기 진화, 소방서 협조 등 실질적인 대응 과정을 포함했다.청사 방문 민원인, 입주..
제주시, 골목형상점가 7곳 신규 지정
제주시는 올해 골목형상점가 7곳을 신규 지정하며 지역 소상공인과 함께 골목상권 활성화에 나섰다.조례 개정으로 지정 기준이 완화돼 함덕4구, 전농로벚꽃, 광양시장 등 다양한 골목상점가가 포함됐다.지정 업소는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등록과 정부·지자체 공모사업 참여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상인 주도로 온라인 플랫폼 구...
부산시, 2025 우수 착한가격업소 4곳 선정
부산시는 합리적 가격과 우수한 품질로 물가안정에 모범이 되는 「2025 우수 착한가격업소」 4곳을 선정했다.선정된 업소는 ▲일미기사식당(중구) ▲박현헤어클럽(사상구) ▲원조기장손칼국수(기장군) ▲자연분식소문난손칼국수(수영구)다.이들 업소는 가격 수준과 함께 지역사회 봉사 등 사회공헌 활동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각 업소..
부산 도시철도 부산역 수유실·사상구 지역아동센터, ‘HOPE with HUG 프로젝트’로 새 단장
부산시는 ‘HOPE with HUG 프로젝트’를 통해 도시철도 부산역 수유실과 사상구 지역아동센터의 리모델링을 완료했다.프로젝트는 시, 부산국제건축제조직위원회,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협력해 사회취약계층 대상 소규모 공공시설을 개선하는 사업이다.부산역 수유실은 기저귀 갈이대, 젖병소독기 등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공간 구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