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남양주시남양주시 다산2동 방위협의회(회장 박종록)는 6일, 다산2동주민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방위협의회 발대식 및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지역 안보 역량을 강화하고, 예비군 활동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방위협의회는 지역 사회의 치안 및 소방 등의 분야와 협력해 통합 방위체계를 구축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이날 행사에는 강호갑 다산2동장(다산2동 방위협의회 의장)을 비롯해 이호길 다산2지구대장, 최경학 가운119안전센터장, 임명환 다산2동 예비군동대장 등 주요 인사와 주민자치위원장을 포함한 주민 대표 총 12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위원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임원 선출 △회칙 심의 △향후 운영 방향 논의 등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협의회의 실질적인 운영을 위한 임원진 구성이 이뤄졌다.
회장으로 박종록 다산2동 황금산천년지기회장이 선출됐으며, 부회장, 총무, 감사 등 주요 임원진도 함께 구성됐다. 또한, 회칙(안)을 심의하고 향후 운영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호갑 동장은 “다산2동 방위협의회가 지역 안보의 중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주민과 함께하는 안전한 지역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으며,
박종록 회장은 “남양주의용소방대연합회장 및 다산2동 주민자치위원장 등의 직책을 맡아 수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 방위 강화 및 다산2동, 나아가 남양주시의 발전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 다산2동 방위협의회는 지역 주민과 협력해 예비군·경찰·소방 활동을 지원하고 방위 태세를 강화하는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며, 정기회의를 통해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김우빈·신민아 결혼식 주례 맡은 법륜스님…김우빈 암 투병 당시 정신적으로 의지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우 김우빈(36)과 신민아(41)의 결혼식 주례를 법륜스님이 맡은 것으로 알려지며 눈길을 끌고 있다.지난 20일 오후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두 사람의 결혼식에는 법륜스님이 주례로 나섰다. 축가는 가수 카더가든이 불렀으며 사회는 배우 이광수가 맡았다.법륜스님은 김우빈이 지난 비인두암 투병 당시 정신적으..
양천구,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확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구민들이 원하는 시간에 편리하게 각종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을 확대한다고 21일 밝혔다. 무인민원발급기는 주민등록, 보건복지, 지방세, 가족관계등록부 등 123종의 각종 제증명 서류를 행정기관 창구를 방문하지 않고도 언제든지 발급받을 수 있는 무인 행정서비스 시스템으로, 민..
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서울 전통문화의 가치와 예술적 깊이를 재조명하는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이 오늘(토) 오후 3시, 인사동 한국미술관 3층 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예술인과 문화 관계자, 수상 작가 및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엄숙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이번 예술대전은 (사)서울.
남구, 제3차(2026~2030) 기후위기 적응대책 (안) 최종보고·심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남구청전경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8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시민단체, 구의원,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제3차 울산광역시 남구 기후위기 적응대책(안)’에 대한 최종보고 및 수립(안)을 심의했다. 기후위기 적응대책은 ‘기후위기 대응...
4,400명 넘게 다녀간 남산 유아숲체험원, 만족도 97.9점 호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남산 유아숲체험원의 만족도 조사 결과 높은 점수를 받는 등 호평 속에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지난 9개월간 남산 유아숲체험원을 다녀간 유아와 가족참여자 수는 총 4,400여 명으로 유아기관 인솔교사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