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동부지역협의회(진명덕협의회장) 위원들의 발걸음이 2월 27일 이른 아침부터 롯데월드 매표소 앞에서 분주하게 움직였다.
롯데월드는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동부지역협의회와 결연을 맺어, 해마다 다문화 가정의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해주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해 오고 있었으며, 참여한 사람들의 평가 또한 해마다 ‘우수함’으로 나타난 멋진 행사다.
▲ 롯데월드 견학 기념사진이번 행사엔 강동구. 광진구. 성동구. 송파구의 네 개 지구 135명의 다문화 가족과 위원 약 40여 명이 함께 참여했다.
각 지구회장들은 식사권까지 전달하는 따스함을 보여주기도 하니 참여한 청소년과 학부모님들 얼굴에는 함박 웃음꽃이 활짝 피었다.
▲ 박재호 검사(왼쪽). 진명덕연합회장(오른쪽)진명덕(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동부지역협의회장)은 “이렇게 좋은 행사를 지속적으로 할 수 있도록 후원을 아끼지 않으신 롯데월드 회장님과 실무자님들께 감사드리고 각 지구의 회장님들을 비롯한 위원님들에게도 고맙습니다. 특히 이른 아침부터 함께 해주신 박재호검사님과 다문화센터의 실무팀 및 청소년과 학부모님들에게도 고개숙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며 고마운 마음을 적극적으로 표현했다.
▲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각 지구 임원들강동지구 이석재 회장은 “롯데월드 견학 행사에 참여한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의 밝고 맑은 그러면서도 설렘 가득한 모습을 볼 때마다 뿌듯함을 느낍니다. 다문화 청소년들이 이곳 롯데월드에서 맘껏 뛰어놀며 대한민국에 대한 감사함을 알고, 큰 비전을 꿈꾸며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며 바람을 말하기도 했다.
효율적인 행사 진행을 위해 범죄예방 강동지구에서는 강동구청(이수희구청장) 자치행정과에 의뢰하여 강동구가족센터(이광진센터장)에서 도움 주어 안전하고 행복하게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기업과 민.관이 함께한 멋진 행사이기에 더욱 의미가 크다고 하겠다.
▲ 참여한 다문화 가족을 안전하게 챙기는 이광진강동구가족센터장(왼쪽)
특히, 우자혜(강동지구 부회장)는 해마다 참석해 봉사했던 노하우를 발휘하고, 박선하(강동지구위원)는 젊고 민첩한 행동으로 행사를 주관하는 등 활약이 돋보였다.
해병특검, '오동운 공수처장' 1일 소환…
[뉴스21 통신=추현욱 ] 순직해병 사건과 관련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의 수사 지연 의혹과 공수처 부장검사의 국회 위증 혐의를 수사하는 특별검사팀이 1일 오전 오동운 공수처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한다.법조계에 따르면 순직해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은 이날 오전 9시30분 오 처장을 직무유기 혐의 피의자로 불러 조사할 예정이다....
청년의 목소리, 정책으로 이어지는 소통체험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의장 이성룡)는 31일, 울산대 행정학과 대학생들이의회를 방문해 본회의장을 둘러보고, 이성룡 의장, 권순용 위원장(꿈의도시 울산 청년과 함께 특별위원회)과 함께 의회 차원에서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지원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
중구자율방범연합대 할로윈데이 합동순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최병호 기자 촬영중구자율방범연합대(대장 이종혁)는 2025년 10월 31일(금) 저녁 8시, 할로윈데이를 맞아 성남파출소 앞에 집결하여 성남동 일대 합동예방순찰 활동을 실시합니다. 이번 순찰은 중구청과 성남파출소의 협조 아래 진행되며, 각 지대 대원 약 70여 명이 참석하여 청소년 및 시민들의 안전한 거리문..
울산광역시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 = 조영수□ 울산광역시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회장 조영수)은 ‘2025년 장애인직업재활의날을 기념식을 개최하였다. □ 이번 행사는 10월 30일 장애인의 자립과 사회참여를 위해 직업재활의 중요성을 알리고 직업재활 현장에서 헌신해온 장애인근로자 및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
헤어디자인봉사단 명촌마을 어르신 건강나눔 미용 봉사, 돌봄의 모범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설명= 앞줄왼쪽에서 세번째 김설옥회장10월 31일(금) 오전, 울산 북구 명촌마을회관이 가위 소리와 웃음으로 환해졌다. 헤어디자인봉사단(회장 김설옥)은 HD현대중공업새마을금고와 손잡고 ‘명촌마을 어르신 건강나눔 미용 봉사’를 열어 지역 어르신들의 단정한 용모...
광주 서구, ‘서바시15’ 제6강 개최…알제리 문화·삶의 성찰 주제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 서구는 31일 서구청 들불홀에서 직원 역량 강화 프로그램 ‘서바시15(서구를 바꾸는 시간 15분)’ 제6강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이강 서구청장을 비롯한 100여 명의 직원이 참석해 한국인의 시선으로 본 알제리 문화와 **‘떠났기에 남을 수 있었다’**는 삶의 성찰적 주제를 공유했다.강의에서는 알.
광주 서구 덕흥동 폐기물 창고 화재…연기 확산에 주민 외출 자제 당부
2025년 10월 31일 오후 4시경 광주광역시 서구 덕흥동의 한 폐기물 창고에서 화재가 발생해 연기가 주변 지역으로 확산되고 있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화재로 인한 인명 피해는 없으나 다량의 연기가 발생해 인근 주민들에게 외출 자제와 창문 폐쇄를 권고하는 재난 문자가 발송됐다.광주시와 소방당국은 즉각 진화 작업에 나섰으며, 현재 화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