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구, “자전거 무료 수리해 드려요”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날이 풀리면서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이 증가함에 따라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수리수리 무상수리, 서구 바이크 수리’사업을 진행한다.
서구는 자전거 이용 주민들의 요구를 반영해 무상수리반 운영 기간을 기존 4월에서 3월로 앞당기고 여름방학 중(8월)에도 정상 가동할 예정이다.
서구는 전문 수리원 3명을 배치해 구청과 서구 관내 18개 동별 정해진 거점지역을 순회하면서 체인이나 기어, 브레이크, 핸들 등을 점검하고 공기주입 등 경정비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서구는 지난해 주민 2000여명의 자전거를 무상으로 정비하고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꾀하면서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승구 건설과장은 “건강과 환경을 생각해 자전거를 이용하는 주민들이 늘고 있는 만큼 사전 점검과 정비는 반드시 필요하다”며 “실력이 뛰어난 분들이 꼼꼼하게 무료 정비를 해 드리는 만큼 많은 분들이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