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장두진기자] 전남 함평군이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불법 옥외광고물 근절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함평군은 24일 불법 옥외광고물 일제 정비 사업을 이날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읍‧면별 주요 도로와 시가지 일대의 불법 광고물을 집중적으로 정비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불법 옥외광고물 정비사업은 무분별하게 설치된 현수막, 입간판, 에어라이트 등 교통과 보행에 방해가 되는 광고물을 근절하고 재발 방지를 목표로 한다.
함평군은 정당 현수막 관리를 위해 전라남도 공공목적 광고물 정당 현수막 가이드라인에 따라 지역 정당에 안내하고, 기준을 초과한 현수막에 대해서는 철거를 요청할 계획이다.
또한, 관내 아파트 신규 분양 광고물로 인해 가로 경관이 훼손되고 보행 안전이 위협받고 있어, 정비 결과에 따라 시정명령과 과태료, 이행강제금 부과 등의 행정처분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상익 군수는 “불법 옥외광고물 일제 정비를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거리를 조성하겠다”며 “바람직한 광고 문화 정착과 도시 경관 개선을 위해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함평군은 어린이 보호구역, 소방시설 주변, 상가 밀집 지역, 주요 교차로 등 안전사고 위험이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위법하게 설치된 현수막을 즉시 철거하고, 재발 방지를 위해 지속적으로 단속할 계획이다.
파주시·파주교육지원청·51개 학교, ‘학교시설 개방’ 협약
파주시(시장 김경일)가 지난 11일 파주교육지원청, 관내 51개 학교와 ‘학교시설 개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업무협약은 지역 주민의 생활체육 및 문화활동 공간을 확대하고 교육공동체 협력을 통해 학교시설을 지역 주민에게 개방하기 위함이다.협약식에는 김경일 파주시장, 전선아 파주교육지원청 교육장, 그리고 학교시설 개...
파주시, 사랑의 온도탑 11억 목표…내년 1월까지 기부
파주시는 금촌역 광장에서 시민들의 기부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희망2026 나눔캠페인은 '행복을 더하는 기부, 기부로 바꾸는 파주'라는 표어 아래 이달부터 내년 1월까지 62일간 진행된다.올해 사랑의 온도탑 모금 목표액은 11억원으로, 모금 목표액의 1%가 모금될 때마다 온도탑도...
고양시, 신천지 건물 용도변경 직권취소 정당…대법원서 확정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특례시는 신천지가 풍동 종교시설 용도변경 직권취소에 불복해 제기한 행정소송이 대법원에서도 최종 승소했다고 12일 밝혔다.시에 따르면 대법원은 최근 선고에서 신천지 측이 고양시장을 상대로 제기한 ‘용도변경허가취소처분 취소소송’ 상고를 심리불속행으로 기각했다.이로써 고양시는 1심과 2...
6조원 론스타 소송, 13년만에 0원으로 만들었다…'태평양'이 이끈 드라마
[뉴스21 통신=추현욱 ] 지난달 18일 국제투자분쟁해결센터(ICSID) 취소위원회가 한국 정부의 손을 들어줬다. 2012년 시작된 미국계 사모펀드 론스타 투자자-국가 분쟁(ISDS) 사건에서 한국 정부가 물어야 한다던 수조원대 배상 책임이 사라지는 순간이었다. 취소위원회는 오히려 론스타가 한국 측 소송비용 73억원까지 부담하라고 명령했다.앞서 ..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