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동대문구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24일 ‘칠 가이(Chil Guy)’ 밈을 패러디한
영상을 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DDM TV 동대문구청)에 등록해 ‘탄소중립 실천방법’을 유쾌하게 소개했다.
최근 SNS 상에서 MZ세대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캐릭터 ‘칠 가이’는 어떤 상황에서도 차분하고 여유 있는 태도를 지닌 사람을 뜻한다.
해당 영상에서 ‘필 가이(Pill Guy)’로 분한 이필형 구청장은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종이 대신 ‘전자 문서’ 이용을 권하며 탄소중립에 동참해줄 것을 요청했다.
동대문구는 2024년부터 ‘종이 없는 회의 ‧ 보고’를 도입했으며, 특히 ‘계약에 관한 출력 서류’를 30종 109매에서 10종 36매로 축소, 종이 사용을 대폭 줄였다.
또한 한국동서발전 ‧ 한국에너지공단 ‧ 에너지엑스 및 관내 4개 대학, 전통시장상인연합회와 ‘건물에너지 효율화사업 업무협약’을 체결(2023. 12.)해 건물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공동 작업을 진행 중이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텀블러 ‧ 계단 ‧ 전자문서 이용, 모두 의지만 있다면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탄소중립 방법들”이라며, “지속 가능한 도시를 위해 구민 여러분의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해당 영상은 동대문구 유튜브 채널(youtube.com/watch?v=_nRTkCjGK1Q)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