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목포해양경찰서 진도파출소가 진도 서망항에서 발생한 익수자 구조에 성공했다.
지난 10일 오후 5시 50분, 진도파출소에 다급한 신고가 접수됐다.
신고자는 서망항 내에서 익수자가 발생했다고 알렸다.
사고 당시, 주변에 있던 선원들은 익수자 A씨(70대, 남)에게 로프를 던져 구조를 시도했으나, A씨는 힘에 부쳐 육지로 올라오지 못하고 있었던 상황이었다.
이로 인해 구조가 지체된다면 저체온증과 같은 심각한 위험에 처할 수 있었다.
신고를 접수한 지 3분 만에 현장에 도착한 해경은 A씨에게 직접 로프를 걸어 선원들과 함께 안전하게 구조했다.
구조 후 A씨의 건강 상태를 확인한 결과, 입항 중 부두 계단에서 발을 헛디뎌 물에 빠진 것으로 확인되었으나 다행히 건강상 이상은 없었다.
진도파출소 관계자는 익수 사고 발생 시 초기 발견자의 초동 조치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익수자를 발견할 경우 주변의 인명구조함이나 부력을 갖춘 물체를 활용해 구조를 시도할 것을 권장했다.
해경은 이러한 방법이 골든타임 확보에 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충주시니어클럽, 공공서비스 연계 노인일자리 확대 나서
충주시니어클럽(관장 김익회)은 3일 충주시니어클럽 2층 교육장에서 국민연금공단 충주지사(지사장 안홍식), 근로복지공단 충주지사(지사장 백세현)와 함께 ‘노인일자리 창출과 공공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충주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하나로 기존 금융기관 중심..
인천 서구, 2026년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 실시... "주민 의견 적극 반영할 것"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주민과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주민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2026년 서구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를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서구 공식 소셜미디어 4개 채널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블로그를 대상으로, 주민들이 선호하는...
인천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 국토교통부 최종승인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원‧신도심 균형발전과 글로벌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인천광역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이 국토교통부로부터 2025년 12월 30일 최종 승인을 받아 계획 수립을 완료했다.시는 지난 1월 30일 용역 수행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고, 도시계획국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 및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도시..
인천시, 2026년 상반기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0일부터 2026년 제17기 상반기 귀농·귀촌교육 종합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과정은 귀농·귀촌을 준비하거나 초기 단계에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 교육과 농업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