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4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17개 시·도 교육청 중 최하위 등급인 마등급을 기록했다.
이는 전남교육청이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을 위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기관으로서의 신뢰를 저버린 결과로, 깊은 우려를 낳고 있다.
특히 전남교육청은 2022년과 2023년에 ‘우수 기관’으로 홍보했으나, 실상은 나등급에 해당하는 성적을 받았다.
이는 교육청이 실적을 부풀려 도민을 기만했다는 비판을 피할 수 없게 했다.
이번 평가는 민원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한 중요한 지표로, 전남교육청은 5개 평가 항목 중 3개에서 최하위를 기록했다.
이는 교육청의 구조적 문제와 소극적 태도를 반영하며, 도민과의 소통을 외면한 결과로 해석된다.
교육행정 서비스의 질이 교육의 질과 직결된 만큼, 이러한 상황은 전남 교육의 미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전교조전남지부는 민원서비스 개선과 공식 사과를 촉구하며, 교육청의 책임 있는 자세와 소통을 바탕으로 신뢰받는 교육행정을 요구하면서, 앞으로도 전남교육청의 개혁 의지와 변화를 지속적으로 감시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충주시니어클럽, 공공서비스 연계 노인일자리 확대 나서
충주시니어클럽(관장 김익회)은 3일 충주시니어클럽 2층 교육장에서 국민연금공단 충주지사(지사장 안홍식), 근로복지공단 충주지사(지사장 백세현)와 함께 ‘노인일자리 창출과 공공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충주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하나로 기존 금융기관 중심..
인천 서구, 2026년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 실시... "주민 의견 적극 반영할 것"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주민과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주민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2026년 서구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를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서구 공식 소셜미디어 4개 채널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블로그를 대상으로, 주민들이 선호하는...
인천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 국토교통부 최종승인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원‧신도심 균형발전과 글로벌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인천광역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이 국토교통부로부터 2025년 12월 30일 최종 승인을 받아 계획 수립을 완료했다.시는 지난 1월 30일 용역 수행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고, 도시계획국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 및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도시..
인천시, 2026년 상반기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0일부터 2026년 제17기 상반기 귀농·귀촌교육 종합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과정은 귀농·귀촌을 준비하거나 초기 단계에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 교육과 농업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