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뉴스 영상 캡쳐우크라이나 전쟁 3주년을 앞두고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전쟁 종식 방안을 두고 통화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 일간지 뉴욕포스트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히고, "푸틴은 사람들이 죽는걸 보고 싶어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또, 자신은 푸틴과 언제나 좋은 관계였다면서 우크라이나 전쟁을 끝낼 구체적 계획이 있다고도 했다.
다만, 그 계획에 대해선 자세히 설명하지 않았다.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이 전쟁을 끝내고 싶다며 인터뷰에 배석한 마이크 왈츠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에게 푸틴과의 정상회담을 추진하자면서 러시아가 만나고 싶어한다고 말했다.
백악관은 두 사람의 통화에 대해 민감한 대화가 많이 진행되고 있다고만 설명했다.
또, 트럼프 대통령이 이번주 종전 문제를 논의할 예정이라면서 이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를 '논의 테이블'에 모으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오는 14일 개막하는 뮌헨안보회의를 지칭하는 걸로 보인다.
기본 원칙은 유럽이 갈등 해결을 주도해야 한다는 것이고, 우크라이나에 들어간 미국의 비용을 회수해야 한다는 점도 분명히 했다.
뮌헨안보회의엔 JD 밴스 부통령이 미국 대표단을 이끌고 참석할 예정이어서 종전 방안에 대한 미국의 청사진이 발표될지 주목된다.
한편, 러시아 크렘린궁은 두 정상 간 통화에 대해 확인도 부인도 하지 않았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
민주당, 내란재판부법 명칭 '윤석열' 삭제…2심도입·내부추천 잠정결론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이 위헌 소지가 불거진 '내란전담재판부 설치법' 수정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법안 명칭은 처분적 법률(특정한 개인이나 사건을 대상으로 하는 법)이란 문제 제기를 해소하기 위해 특정 사건 명칭을 뺀 '내란 및 외환에 관한 특별전담 재판에 관한 특별법'으로 잠정 결정했다.박수현 민주당 수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