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지난 2월 5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 시상식에서 홍보대상(정책부문)’과 ‘특별상(홍보대사대상)’ 2개 부문을 수상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이번 행사는 전국 228개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모든 정책이나 비전 등을 담은 영상 홍보물을 통해 지자체의 발전상을 발굴하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방송통신위원회, 지방자치TV가 후원하고 (사)한국미디어영상교육진흥원이 주관하며 ‘지자체 혁신발전 포럼’과 함께 진행되었다.
홍보대상(정책부문) 수상작은 전국 지자체 최초로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제작한 홍보영상 ‘상상이 현실이 되는 김포’로 기존 홍보 영상과는 확연히 다르게 실사 기반 영상에 100% AI 기술을 접목하였고, K-팝 스타일의 배경음악 또한 AI가 제작했다. 이 영상은 성장하고 변화하는 김포시의 미래상과 시민체감 생활 변화를 점진적으로 보여주며 현실감 있게 표현하여 첨단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홍보 콘텐츠로 주목받았다. AI와 뉴미디어의 접목이라는 새로운 시도로 기존 특수효과 제작 방식 대비 비용과 노력을 3배가량 절감한 점도 호평이다.
또한, 특별상(홍보대사 대상) 수상자는 김포시 홍보대사 ‘김혜선, 스테판 지겔 부부’가 수상했다. ‘김혜선, 스테판 지겔 부부’는 2024년 5월 24일 김포시 홍보대사로 위촉된 이래, “다양한 문화의 조화와 교류에 앞장서는 김포, 활력이 넘치는 생활체육도시 김포”를 상징하는 대표적 인물로, 관련 정책 내용을 시민들에게 더욱 친숙하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등 김포의 도시 브랜드 격상에 크게 기여하였다.
김포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홍보 방안을 모색하며,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정보 전달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시의 홍보 성과가 대내외적으로 인정 받고 있는 가운데 김포시의회는 25년도 김포시 기본적인 홍보예산을 이례적으로 명분 없이 대폭 삭감해 시민과의 소통 창구가 좁아진 상황이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