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장흥군장흥군 용산면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식료품과 생필품 등 위문품을 관내 저소득 가구 총 120세대에 전달 했다.
박관웅 용산면장은 23일 저소득 가구를 직접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위문품을 전달하며 격려하였다. 방문 가구 홀로 삶 어르신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직접 찾아와줘 감사하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박관웅 용산면장은 “설 명절은 가족과 이웃이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이다. 이러한 작은 정성과 관심이 어려운 이웃에게 큰 힘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힘써 소외되는 이웃 없이 면민 모두가 행복한 복지행정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위문품 전달은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과 관심을 전하는 계기가 되었다. 용산면은 복지 사각지대 발굴 등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복지 향상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충주시니어클럽, 공공서비스 연계 노인일자리 확대 나서
충주시니어클럽(관장 김익회)은 3일 충주시니어클럽 2층 교육장에서 국민연금공단 충주지사(지사장 안홍식), 근로복지공단 충주지사(지사장 백세현)와 함께 ‘노인일자리 창출과 공공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충주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하나로 기존 금융기관 중심..
인천 서구, 2026년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 실시... "주민 의견 적극 반영할 것"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주민과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주민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2026년 서구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를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서구 공식 소셜미디어 4개 채널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블로그를 대상으로, 주민들이 선호하는...
인천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 국토교통부 최종승인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원‧신도심 균형발전과 글로벌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인천광역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이 국토교통부로부터 2025년 12월 30일 최종 승인을 받아 계획 수립을 완료했다.시는 지난 1월 30일 용역 수행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고, 도시계획국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 및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도시..
인천시, 2026년 상반기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0일부터 2026년 제17기 상반기 귀농·귀촌교육 종합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과정은 귀농·귀촌을 준비하거나 초기 단계에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 교육과 농업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