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장평군장흥군 장평면에서 올해 첫아기가 출생해 온 동네가 축하 분위기다.
장흥군 장평면 지역사회 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성수, 신영자)가 23일 올해 첫 출생아 가정에 아기 탄생을 축하하며 축하 선물을 전달했다.
장평면 지역사회 보장협의체는 저출생으로 인한 지역 소멸 위기가 심각해지는 가운데 출산 장려 분위기를 확산시키고 아기의 탄생을 축하하기 위해 2025년부터 신규사업으로 출산 가정에 과일바구니와 2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장평면민회(면민회장 백종민)에서도 면민들의 마음을 담아 첫아기 탄생 출산축하금 30만 원을 전달하였다.
출산 가정은 “지역 주민들이 함께 축하해 주셔서 더욱 행복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 아이를 건강하게 잘 키우겠다”라고 말했다.
한성수 장평면장은 “협의체 출산지원 사업이 저조한 출산율을 극복하고 출산 장려 분위기 확산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며 “협의체가 준비한 물품이 조금이나마 육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충주시니어클럽, 공공서비스 연계 노인일자리 확대 나서
충주시니어클럽(관장 김익회)은 3일 충주시니어클럽 2층 교육장에서 국민연금공단 충주지사(지사장 안홍식), 근로복지공단 충주지사(지사장 백세현)와 함께 ‘노인일자리 창출과 공공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충주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하나로 기존 금융기관 중심..
인천 서구, 2026년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 실시... "주민 의견 적극 반영할 것"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주민과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주민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2026년 서구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를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서구 공식 소셜미디어 4개 채널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블로그를 대상으로, 주민들이 선호하는...
인천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 국토교통부 최종승인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원‧신도심 균형발전과 글로벌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인천광역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이 국토교통부로부터 2025년 12월 30일 최종 승인을 받아 계획 수립을 완료했다.시는 지난 1월 30일 용역 수행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고, 도시계획국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 및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도시..
인천시, 2026년 상반기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0일부터 2026년 제17기 상반기 귀농·귀촌교육 종합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과정은 귀농·귀촌을 준비하거나 초기 단계에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 교육과 농업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