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고흥군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설 명절 연휴인 지난 1월 27일 고흥 만남의 광장에서 고향을 찾은 향우들을 대상으로 설맞이 찾아가는 귀향귀촌 홍보 및 상담창구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명절을 맞아 고향을 방문한 향우들에게 귀향귀촌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시책을 홍보하고 전입부터 주거, 일자리, 결혼, 출산, 양육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인 지원 안내와 1:1 상담을 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이날 고흥 만남의 광장에서는 고흥군 4-H연합회가 주관으로 고흥 대표 특산물 유자차 제공, 따뜻한 어묵과 인절미 시식, 떡 메치기 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어 고향을 찾은 향우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했다.
군 관계자는 “오랜만에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에게 귀촌을 권유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귀향귀촌 설명회와 귀농귀촌 박람회 등을 통해 귀농귀촌에 대한 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4년 귀농귀촌 통합플랫폼 운영 성과평가 2년 연속 최우수상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귀농귀촌도시 분야 7년 연속 수상’ ▲전라남도 귀농어귀촌 종합평가 2021~2023년 최우수상 및 2024년 우수상을 수상하며, ‘귀농 귀촌 1번지’로서 위상을 굳건히 다지고 있다.
충주시니어클럽, 공공서비스 연계 노인일자리 확대 나서
충주시니어클럽(관장 김익회)은 3일 충주시니어클럽 2층 교육장에서 국민연금공단 충주지사(지사장 안홍식), 근로복지공단 충주지사(지사장 백세현)와 함께 ‘노인일자리 창출과 공공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충주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하나로 기존 금융기관 중심..
인천 서구, 2026년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 실시... "주민 의견 적극 반영할 것"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주민과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주민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2026년 서구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를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서구 공식 소셜미디어 4개 채널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블로그를 대상으로, 주민들이 선호하는...
인천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 국토교통부 최종승인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원‧신도심 균형발전과 글로벌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인천광역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이 국토교통부로부터 2025년 12월 30일 최종 승인을 받아 계획 수립을 완료했다.시는 지난 1월 30일 용역 수행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고, 도시계획국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 및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도시..
인천시, 2026년 상반기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0일부터 2026년 제17기 상반기 귀농·귀촌교육 종합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과정은 귀농·귀촌을 준비하거나 초기 단계에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 교육과 농업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