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뉴스 영상 캡쳐지난해 숨진 채 발견된 MBC 소속 기상캐스터 고 오요안나 씨의 유서가 공개되며 직장 내 괴롭힘 의혹이 불거졌다.
논란이 계속되는 가운데, 경찰이 관련 의혹에 대해 입건 전 조사에 착수했다.
MBC와 관련 부서원들이 근로기준법 위반 혐의로 고발된 데 따른 것이다.
고발장에는 부서 책임자와 동료들이 직장 내 괴롭힘 금지 조항을 어겼고, MBC는 조치 의무를 다 하지 않았다는 내용이 담겼다.
안형준 MBC 사장 역시 중대재해처벌법 위반 혐의로 고발됐다.
정치권에서는 MBC의 대응을 비판하는 목소리가 계속됐다.
MBC는 오요안나 씨가 숨진 지 다섯 달 만에 진상조사위원회를 꾸렸다.
MBC는 유족 추천 인사를 진상조사위원으로 참여시키는 방안도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조사위는 오는 27일까지 결과를 제출해야 하는데, 고용노동부는 MBC 진상조사위 결과를 보고, 직접 조사 여부를 결정하겠단 방침이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