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구례군전남 구례군은 9월 13일과 9월 15일 양일에 걸쳐 구례문화예술회관에서 전 군민을 대상으로 구례양수발전소 유치 계획 설명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구례군과 한국중부발전은 지난 5월 양수발전소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입지 후보지를 검토해 7월 17일 문척면 일대를 1순위 후보지로 결정했다.
구례군과 한국중부발전은 주민 수용성 확보를 위해 8월까지 15차례에 걸쳐 문척면 주민을 대상으로 설명회와 선진지 견학을 추진하고, 9월 초에는 나머지 7개 읍면 주민을 대상으로 설명회와 선진지 견학을 추진했다.
양수발전소 유치 필요성에 공감한 문척면 주민들은 지난 8월 29일 『문척면 양수발전소 유치위원회』를 출범시키고 양수발전소 유치 활동을 벌이고 있다.
구례군은 전국 신재생에너지 생산의 40% 이상을 차지하는 호남권에 자리 잡고 있는 점, 발전소 건설 이후 송전선로 건설에 대한 민원 우려가 없는 점 등을 강점으로 꼽았다.
구례군 관계자는 “입지 후보지 주변에 송전선로가 지나가고 있어 송전선로 추가 건설에 따른 민원 가능성이 없고 주민 수용성도 매우 높다”고 말했다.
현재 전국 5개 또는 7개 지자체가 양수발전소 유치전에 뛰어들었으며, 산업통상자원부는 11월 중 최종 사업대상지를 선정할 계획이다.
충주시니어클럽, 공공서비스 연계 노인일자리 확대 나서
충주시니어클럽(관장 김익회)은 3일 충주시니어클럽 2층 교육장에서 국민연금공단 충주지사(지사장 안홍식), 근로복지공단 충주지사(지사장 백세현)와 함께 ‘노인일자리 창출과 공공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충주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하나로 기존 금융기관 중심..
인천 서구, 2026년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 실시... "주민 의견 적극 반영할 것"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주민과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주민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2026년 서구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를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서구 공식 소셜미디어 4개 채널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블로그를 대상으로, 주민들이 선호하는...
인천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 국토교통부 최종승인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원‧신도심 균형발전과 글로벌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인천광역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이 국토교통부로부터 2025년 12월 30일 최종 승인을 받아 계획 수립을 완료했다.시는 지난 1월 30일 용역 수행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고, 도시계획국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 및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도시..
인천시, 2026년 상반기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0일부터 2026년 제17기 상반기 귀농·귀촌교육 종합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과정은 귀농·귀촌을 준비하거나 초기 단계에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 교육과 농업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