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장흥군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장흥사무소(사무소장 김철희, 이하 장흥농관원)는 2025년 공익직불 농업인 의무교육을 장흥군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과 연계하여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농관원 전남지원과 전남도 농업기술원은 업무 협의를 통해 새해 농업인실용 교육 참여 농업인의 편의 증진 및 효율적인 공익직불 교육 운영 방안을 논의해 왔다. 그 결과 2025년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에서 장흥농관원은 직불 준수사항 교육교재 제작 및 강사 출강을 하기로 하였고, 장흥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공익직불 교육을 정규과정(60분)으로 편성했다.
그동안 공익직불 교육이 정규과정으로 미편성되었고 편성 시에도 20분 내외의 제한적 시간 배정으로 농업인 공익직불 준수사항 인식 제고에는 턱없이 부족하다는 의견이 있었다. 양 기관의 협업을 통한 공익직불 교육 정규과정 편성으로 농업인의 준수사항 실천 및 직불금 감액 예방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공익직불 의무교육은 지난 1월 15일을 시작으로 2월 13일까지 총 17회, 농업인 1천 명을 대상으로 장흥군 기술센터 및 각 읍·면 회의실에서 실시한다.
김철희 장흥농관원 사무소장은 “공익직불제 의무교육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과 연계 운영함으로써 농업인의 교육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라고 하면서 “공익직불 의무교육을 이수하지 않을 때 직불금이 감액될 수 있으니 많은 농업인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당부하였다.
충주시니어클럽, 공공서비스 연계 노인일자리 확대 나서
충주시니어클럽(관장 김익회)은 3일 충주시니어클럽 2층 교육장에서 국민연금공단 충주지사(지사장 안홍식), 근로복지공단 충주지사(지사장 백세현)와 함께 ‘노인일자리 창출과 공공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충주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하나로 기존 금융기관 중심..
인천 서구, 2026년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 실시... "주민 의견 적극 반영할 것"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주민과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주민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2026년 서구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를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서구 공식 소셜미디어 4개 채널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블로그를 대상으로, 주민들이 선호하는...
인천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 국토교통부 최종승인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원‧신도심 균형발전과 글로벌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인천광역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이 국토교통부로부터 2025년 12월 30일 최종 승인을 받아 계획 수립을 완료했다.시는 지난 1월 30일 용역 수행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고, 도시계획국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 및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도시..
인천시, 2026년 상반기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0일부터 2026년 제17기 상반기 귀농·귀촌교육 종합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과정은 귀농·귀촌을 준비하거나 초기 단계에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 교육과 농업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