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울산광역시 중구청장배 태권도 품새 한마당>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최병호 기자 촬영2025년 10월 26일 일요일, 문수체육관에서 **<제3회 울산광역시 중구청장배 태권도 품새 한마당>**이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태권도를 통한 청소년의 건전한 정신 함양과 체력 증진, 그리고 중구민의 화합과 지역 체육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뜻깊은 행사로, 참가자와 학...
▲ 군산간호대 전경[전북특별자치도 취재팀] 군산간호대의 A 교수가 본보가 탐사보도한 내용의 국가보조금 사용 및 BLS(Basic Life Support) 교육과 관련된 열정페이 논란 등 비위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지난 13일, 시민단체 ‘정군회 김진 대표는(정의로운 군산인의 모임)’가 A 교수를 특정해 군산경찰서에 고발장을 접수했으며, 21일 군산경찰서 지능팀에서 고발인 조사가 진행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사건은 지역사회와 교육계에 큰 파장을 일으키며 교수 개인의 책임과 역할을 조명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김진 대표은 지난해 10월 국회 교육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조국혁신당 강경숙 의원이 군산간호대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특정 교수의 비위 가능성을 언급한 내용을 검토했다고 밝혔다. 이후 언론 보도를 통해 A 교수의 국가보조금 전용과 학내 권력 남용 의혹을 인지하고 고발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특히 김진 대표는 A 교수가 국가보조금을 사적으로 사용해 부당이득을 챙겼다는 의혹과 함께, BLS 교육 프로그램 운영 과정에서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강사료를 지급하지 않은 채 실습 참여를 요구했다는 점을 주요 문제로 제기했다.
경찰 관계자는 “수사가 진행 중인 사안에 대해 구체적인 내용을 밝힐 수 없다”며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현재 고발인의 진술을 바탕으로 사건의 실체를 파악하는 초기 단계에 있으며, 정군회는 추가 자료를 제출할 계획이고 밝혔다.
본보는 의혹의 중심에 있는 A 교수와 연락을 시도했으나 연결이 닿지 않았으며, 문자 메시지를 통해 입장을 요청했으나 답변은 오지 않았다. A 교수의 침묵은 의혹 해소보다는 오히려 더 많은 의문을 낳고 있다.
군산 지역사회와 학계에서는 이번 사건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하고 있다. 한 지역 주민은 “교수가 학생들에게 모범이 되어야 하는 위치에서 이런 문제가 제기된 것은 매우 실망스럽다”며 명확한 수사와 처벌을 요구했다. 학계에서도 “교수의 비위 문제는 학문적 신뢰를 훼손하고 학생들의 권리를 침해하는 중대한 사안”이라며 철저한 조사를 촉구했다.
정군회 김진 대표는 “이번 고발은 개인의 비위를 넘어 학내 구조적 문제를 바로잡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철저한 수사를 통해 진실이 규명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경찰 수사 결과에 따라 A 교수의 행위와 관련된 법적 책임이 명확히 드러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사건은 교육계 내 인적 자원의 윤리성과 책임감을 다시 한번 점검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교육부와 관련 기관은 이를 통해 학내 비위를 예방하고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한 제도적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한미 정상회담] "韓, 핵잠 능력 필요" 공감대… NSC에 '조선협력협의체' 신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재명 대통령이 29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가진 정상회담에서 핵추진 잠수함에 사용할 연료공급을 허용해달라고 공개적으로 요청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이에 북한의 핵잠수함 건조 등 여건 변화에 따라 한국의 핵추진 잠수함 능력을 필요로 한다는 데 공감을 표했다. 교착상태였던 한미 관세협상이 타결됐고,...
"한미 관세협상"...정부, 연 200억 달러로 총 2000억 달러 투자금 대책 마련 고심
[뉴스21 통신=추현욱 ] 29일 한미 관세 협상 타결로, 한국이 미국에 현금 투자를 약속한 총 2,000억 달러의 재원 마련이 이재명정부의 숙제가 됐다.우선 정부에서는 연간 투자 상한선으로 합의된 200억 달러(약 28조4,760억 원) 가운데 약 150억 달러는 우리나라 외환자산 운용 수익으로 충당될 전망이다. 그동안 한국은행과 기획재정부 등 외환당국.
<제3회 울산광역시 중구청장배 태권도 품새 한마당>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최병호 기자 촬영2025년 10월 26일 일요일, 문수체육관에서 **<제3회 울산광역시 중구청장배 태권도 품새 한마당>**이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태권도를 통한 청소년의 건전한 정신 함양과 체력 증진, 그리고 중구민의 화합과 지역 체육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뜻깊은 행사로, 참가자와 학.
2025년 종갓집 체육대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촬영 - 최병호 기자 촬영2025년 10월 25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동천체육관 보조구장에서 중구 12개 동이 함께하는 **‘2025년 종갓집 체육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중구민의 화합과 건강 증진, 그리고 공동체 정신을 고취하기 위한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각 동별 선수단.
정읍시, 농생명산업지구 조성사업 최종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농림축산식품부 ‘농생명산업지구 조성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되며 ‘약용치유 융복합산업지구’ 조성에 시동을 걸었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지난 28일, 무성서원 유교수련원·칠보취수장 등 주요 현장 4곳을 방문해 사업 추진 여건을 점검하고 정읍형 치유산업 생태계 구축 방안을 모색했다....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생태복원 중인 삼산·여천매립장 등 주요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홍유준)는 29일(수) 제8대 울산시의회 마지막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현장 중심의 실효성 있는 감사 준비를 위해 울산광역시립노인요양원, 삼산·여천매립장 등 주요 현장을 방문해 점검했다. 먼저, 위원들은 개원 24년차에 접어든 울산광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