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안군의 2024년 재활용품 수거 실적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재활용품 판매금액은 전년 대비 18.5% 증가했으며, 수거량도 8.7% 늘어났다.
신안군의 재활용품 수거 증가의 주요 원인은 군의 대표 환경 정책인 ‘찾아가는 자원순환 캠페인’이 큰 역할을 했다는 분석이다.
이 캠페인은 자원 재활용과 환경 보호를 목표로 지속적으로 추진된 프로그램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고 올바른 재활용 방법을 안내하며 참여를 독려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마을 단위로 직접 찾아가는 형식으로 진행되어 고령층 주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성과는 주민들의 환경 인식 변화와 실천 의지를 반영한 결과로 분석된다.
신안군 관계자는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이 재활용의 중요성을 더욱 깊이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동참한 것이 이번 실적 향상으로 이어졌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캠페인 활동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고령층을 포함한 전 연령대가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과 분리배출 방법 교육, 재활용품 보상제도 도입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군수는 “재활용 실천을 통해 폐기물 발생량을 줄이고 자원의 순환이용을 촉진함으로써 신안의 자연환경을 보전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과 함께 지속 가능한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충주시니어클럽, 공공서비스 연계 노인일자리 확대 나서
충주시니어클럽(관장 김익회)은 3일 충주시니어클럽 2층 교육장에서 국민연금공단 충주지사(지사장 안홍식), 근로복지공단 충주지사(지사장 백세현)와 함께 ‘노인일자리 창출과 공공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충주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하나로 기존 금융기관 중심..
인천 서구, 2026년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 실시... "주민 의견 적극 반영할 것"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주민과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주민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2026년 서구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를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서구 공식 소셜미디어 4개 채널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블로그를 대상으로, 주민들이 선호하는...
인천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 국토교통부 최종승인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원‧신도심 균형발전과 글로벌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인천광역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이 국토교통부로부터 2025년 12월 30일 최종 승인을 받아 계획 수립을 완료했다.시는 지난 1월 30일 용역 수행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고, 도시계획국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 및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도시..
인천시, 2026년 상반기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0일부터 2026년 제17기 상반기 귀농·귀촌교육 종합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과정은 귀농·귀촌을 준비하거나 초기 단계에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 교육과 농업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