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구례군전남 구례군은 6월 30일 구례군 종합사회복지관 섬진아트홀에서 일반음식점 영업자 400명을 대상으로 친절서비스 제공을 강조한 마당극 공연 및 식품위생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구례를 찾는 관광객과 군민들에게 더욱 나은 친절 서비스와 깨끗하고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하여 마련됐다. 군은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물가 상승 등 어려운 환경에서도 친절함, 청결한 조리환경, 정성을 다한 음식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해 나간다는 내용에 트로트를 가미한 유쾌한 마당극을 준비했다.
또한 군은 식중독 예방 교육, 식품위생법 및 정책 방향, 안심식당 및 위생 등급제 지정 신청방법 등 세분화된 교육도 함께 진행했고, 친절서비스 개선을 위한 결의를 다지는 시간도 교육에 포함시켰다.
김순호 군수는 “외식업은 우리 지역 경제의 기둥이자 관광 산업의 얼굴로서 맛있는 음식과 친절한 서비스는 관광객 유치에 크나큰 기여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친절한 서비스와 위생적인 조리환경으로 관광객이 우리 지역에 대해서 좋은 인상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충주시니어클럽, 공공서비스 연계 노인일자리 확대 나서
충주시니어클럽(관장 김익회)은 3일 충주시니어클럽 2층 교육장에서 국민연금공단 충주지사(지사장 안홍식), 근로복지공단 충주지사(지사장 백세현)와 함께 ‘노인일자리 창출과 공공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충주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하나로 기존 금융기관 중심..
인천 서구, 2026년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 실시... "주민 의견 적극 반영할 것"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주민과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주민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2026년 서구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를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서구 공식 소셜미디어 4개 채널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블로그를 대상으로, 주민들이 선호하는...
인천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 국토교통부 최종승인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원‧신도심 균형발전과 글로벌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인천광역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이 국토교통부로부터 2025년 12월 30일 최종 승인을 받아 계획 수립을 완료했다.시는 지난 1월 30일 용역 수행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고, 도시계획국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 및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도시..
인천시, 2026년 상반기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0일부터 2026년 제17기 상반기 귀농·귀촌교육 종합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과정은 귀농·귀촌을 준비하거나 초기 단계에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 교육과 농업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