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동래구 복산동(동장 김재현)은 지난 27일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윤정호)에서 2024년 복산동 주민자치회 공모사업으로 관내 안전 취약지역에 태양광 보안등을 설치하는 안전 행복마을 조성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복산1구역 주택재개발 지연으로 폐·공가가 늘어나고 범죄 취약지역으로 주민 안전 체감도가 낮아 이를 개선하고자 실시됐다. 통장, 지역 주민이 함께 빈집 밀집 지역과 골목길을 현장 조사 후 해당 지역 40곳에 태양광 보안등 및 현판을 설치했다.
태양광 보안등은 낮에 태양광을 충전하여 밤에 자동으로 보안등이 켜지는 방식으로, 설치 시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주민 인식을 높이고 전기세 절약, 안전성 및 설치가 편리한 장점이 있다. 또한, 주민 호응도가 높을 뿐 아니라, 비상시 신고자가 표시된 긴급 신고 번호로 신속히 신고 할 수 있어 야간 안전 취약지역의 보행환경 개선 및 범죄예방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윤정호 복산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사업을 계기로 마을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는데 앞으로도 주민이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보안등 설치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김재현 복산동장은 “주민의 많은 관심과 주민자치위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안심 행복마을 조성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하게 되었다”며“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주민자치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전했다. 끝.
양천구, ‘2026년 불법유동광고물 수거보상제’ 운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도시 미관을 해치고 보행 안전을 위협하는 불법 현수막·전단 등을 집중 정비하기 위해 ‘2026년 불법유동광고물 수거보상제’를 운영하고, 오는 31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불법유동광고물 수거보상제는 주민이 지역 내 불법 현수막, 벽보, 전단 등을 수거해 동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실적.
강서구, ‘서울키즈플라자’ 개관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에 놀이와 돌봄, 마음건강까지 모두 챙길 수 있는 아동전용 복합공간 ‘서울키즈플라자’가 지난 12일(금) 문을 열었다. 이날 개관식에는 진교훈 구청장을 비롯해 오세훈 서울시장, 이용 아동과 양육자, 돌봄시설 종사자 등 100여 명이 함께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어린이들의 놀이와 돌봄 그...
강서구,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취약계층에 김장 2.2톤 기부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지난 12일(금)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주)(대표이사 최덕진)로부터 김장김치 10kg 220박스를 전달받았다. 전달식은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김포공항 기내식센터에서 진교훈 구청장, 최덕진 대표이사와 임직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임직원들은 김장김치를 버무.
인천공항고속도로서 졸음운전 연쇄 추돌 사고로 2명 심정지
[뉴스21 통신=추현욱 ] 오늘 새벽 5시쯤 인천공항고속도로 공항방향 운서역 인근에서 SUV 2대와 택시 2대가 연달아 부딪히는 사고가 났다.이 사고로 20대 남성 택시 승객과 SUV 조수석에 타고 있던 70대 남성이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옮겨졌다.경찰은 20대 남성이 타고 있던 택시의 운전자가 졸음운전을 하다가 70대 남성이 타고 있던 SUV를 들이받..
롯데백화점 대표, ‘노조 조끼 손님 제지’ 논란에 공식 사과
[뉴스21 통신=추현욱 ]노동조합 조끼를 입고 식사를 하려던 시민에게 조끼를 벗으라고 요구한 롯데백화점이 사건 발생 사흘 만에 대표이사 명의로 공식으로 사과하며,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13일 롯데백화점 누리집 맨 위의 ‘공지사항’을 보면, 정현석 롯데백화점 대표 명의의 사과문이 올라와 있다. 롯데백화점은 사과문을 통해 &ldqu...
우크라 전쟁이 불씨 지핀 ‘유럽 징병제’ 논의…각국 징병제 부활 논란
[뉴스21 통신=추현욱 ]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안보 위기가 커진 유럽 각국에선 징병제 부활 등 군복무제 개편 움직임이 활발하다. 특히 최근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의 ‘미국 우선주의’ 외교로 “미국이 유럽을 돕지 않을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진 것도 한몫하고 있다. 이른바 ‘유럽 자강론’이 확산되면서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