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농업기술센터, 올 한 해 풍년농사 위한 영농지도 총력 - 친환경 고품질 농·축산물 생산 위한 찾아가는 현장 지도 펼쳐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6-04-08 09:27:42
기사수정


▲ 찾아가는 영농 현장지도 교육 장면


보령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조환)가 친환경 고품질 농축산물 생산을 위해 찾아가는 현장 지도를 펼치는 등 올 한해 풍년농사를 위한 첫 시동을 걸었다.

 

시 농업기술센터는 4월부터 오는 10월 중순까지 쌀, 밭작물 및 원예특용작물 , 가축 사양관리 기술 교육과 구제역 및 AI 예방요령과 산불예방 활동, 농촌 주변 환경정비 등 찾아가는 농업현장 중점지도 활동을 실시한다.

 

먼저 오는 15일까지 진행하는 1차 현장 지도는 가뭄대비 못자리 및 밭작물 관리 종자소독, 출아, 녹화 등 건강한 모기르기 토양 개량제 시범 사용고추 육묘상 생육 관리 마늘, 양파, 봄배추 관리 및 병해충 방제 구제역 및 AI 예방 소독 등 가축사양 관리 고구마 종순관리 및 적기 정식 관리 과수 외래해충 예찰 및 방제 친환경 고품질 농축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중점 지도를 한다.

 

특히, 해당 기간에는 농업기술센터 전 직원이 16개 읍면동 도심지역과 도서지역을 제외한 248개 마을에 대해 영농 시기별 중점추진사항을 휴대폰 문자 발송하고, 마을 순회 차량방송과 주요 지점에 대한 현수막을 게시하는 등 홍보에 중점을 두고, 애로사항 청취를 통해 영농현장의 문제점을 해결하기로 했다.

 

또 매주 목요일은 전 직원 현장지도의 날을 운영하는데, 영농 현장에 직접 방문해 지도함으로써 농업인들과 함께 풍년농사를 준비해 나간다는 것이다.

 

조조환 소장은이번 중점지도 활동은 집중호우, 온난화 현상 등 잦은 기상이변에 대비하는 농작물 재배 관리 요령과 함께, 구제역, AI 등 가축 전염병 발생도 예방하는데 목적을 뒀다.”, “지역 농가들이 우수하고 품질 좋은 농축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지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니, 농가에서는 적극적으로 참여하시길 바란다.” 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54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