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예수병원= 기관지 내시경실 ˝확장 이전˝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신충식 병원장)은15일 환자 안전과 감염 예방을 위해 기관지내시경실을 본관 3층 독립된 공간으로 확장 이전하고 본격적인 진료에 나선다고 밝혔다.
확장 이전한 기관지내시경실은 대기실과 검사실이 명확히 구분돼 환자 간의 교차 감염을 예방하고, 신규 대기공간에서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하며 검사 전후 환자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또한 대기실과 분리된 검사실에 충분한 음압시설을 적용해 검사 중에 발생하는 전염성 에어로졸의 확산을 방지할 수 있다.
이는 검사자의 전염과 병원 내 2차 감염전파를 예방할 수 있어 환자와 검사자 모두에게 안전한 기관지내시경실로 탈바꿈했다.
예수병원 기관지내시경실에는 다수의 기관지내시경, 초음파 기관지내시경을 위한 최신 장비를 갖추고 조직검사와 기관지세포세척술, 초음파기관지내시경, 기관지이물 제거술 등 치료를 위한 기관지내시경을 시행할 예정이다.
호흡기내과 곽진영 과장은 “이번 기관지내시경실의 확장을 통해 환자와 검사자 모두에게 안전한 검사가 진행될 수 있는 의료환경이 마련됐다”며“예수병원 호흡기·알레르기센터는 다양한 만성 호흡기질환의 완치를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울산시,‘신일반산단 내 도시숲 조성 사업’완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신일반산업단지 내 입주기업의 근로환경 개선과 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한 ‘2025년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는 총 10억 원(국비 5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신일반산업단지 내 1만 3,000㎡에 이팝나무 등 미세먼...
광주 남구, 에너지밸리 입주기업 ‘현장 간담회’ 마무리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가 에너지밸리 지방산업단지 현장 방문을 통해 입주기업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산업단지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남구는 10일 “관내 지역경제 활성화의 신성장 동력인 에너지밸리 입주기업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상‧하반기 6차례에 걸친 현장 간담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면..
강원특별자치도, 지자체 인구감소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국무총리·장관 표창 수상
강원특별자치도는 행정안전부 주최 「2025년 지자체 인구감소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도 본청과 홍천군이 각각 국무총리 표창과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도는 「강원생활도민 제도로 여는 생활인구 시대」를 주제로 모바일 강원생활도민증 발급과 제휴처 할인 혜택 제공 등 생활인구 정책 성과를 발표했다.제도...
광주 남구, 18일 김상욱 국회의원 초청 강연회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지역사회 구성원과 함께 급변하는 시대에 다양한 이슈를 주제로 분야별 전문가의 통찰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16일 남구에 따르면 2025년 제7회 명사 초청 특별 강연회가 오는 18일 오후 4시부터 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지역 주민들을 비롯해 공직자 등 150명 가량이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초청 명사..
광주 남구, ‘친절‧고충민원‧현장출동’ 달인 뽑는다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적극행정 차원에서 올해 민원 행정 분야에서 가장 친절하고, 고충이 따르는 민원을 묵묵히 처리한 직원을 비롯해 가장 빈번하게 현장에 출동해 신속히 업무를 진행한 ‘민원 친절 고(高)‧고(苦)‧고(顧)’ 우수공무원 3명을 선발한다. 남구는 18일 “친절과 배려, 업무 성실성으로 행정 신뢰도를 드높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