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안군(군수 박우량)이 ‘남이 가지 않는 길’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며, 전국적인 인구 감소 추세에도 불구하고 2년 연속 인구 증가를 기록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2024년 12월 기준으로 전국 인구는 51,217,221명으로 전년 대비 108,108명 감소했지만, 신안군은 38,173명으로 전년 대비 136명이 증가했다.
특히 2023년에도 179명이 증가한 점은 전남 인구감소지역 중 유일하게 2년 연속 증가한 성과로, 인구감소지역 89개 지자체 중 인구가 증가한 곳은 신안군, 충남 예산군, 경기 가평군, 경북 울릉군, 전북 순창군뿐이다.
신안군의 인구 증가 요인으로는 자연이 주는 혜택을 활용한 햇빛연금과 햇빛아동수당, 청년어선임대사업, 정원수 협동조합 등 경제적 요인이 크다.
더불어 1섬 1뮤지엄 사업과 1섬 1정원 등 문화적 볼거리를 제공하고, 출생기본수당 지급, 청년임대실습 농장 운영 지원, 노인 돌봄사업 등 다양한 맞춤형 사업을 통해 아동, 청년, 노인 모두가 여유롭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신안군은 “현재 추진 중인 정책들과 향후 바람연금 등 다양한 정책이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속적인 인구 증가를 도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
강서구, ‘강서의 큰 별, 상산(常山) 김도연’ 특별전 제막식 개최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2.8 독립선언 107주년을 기념해 지역 출신 독립운동가 상산 김도연 선생의 업적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다. 강서구는 4일(수) 발산역 지하광장(3, 4번 출구 방향)에서 ‘강서의 큰 별, 상산(常山) 김도연’ 특별전 제막식을 개최했다. 제막식에는 진교훈 구청장을 비롯해 김도연 ..
대한적십자사 로즈봉사회, 북구 송정동 나눔냉장고에 빵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대한적십자사 로즈봉사회는 3일 북구 송정동 나눔냉장고에 직접 만든 머핀 50개를 기부했다.
북구 효문동 주민자치회, 입춘첩 나눔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주민자치회는 2일 주민자치센터 한문서예 수강생 개능기부로 제작한 입춘첩을 효문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전달해 주민들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나눔냉장고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일 건강 및 거동불편 취약계층 10가구를 찾아 나눔냉장고에 후원된 식료품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동두천시, 2026년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실시
동두천시는 2월 3일부터 8일까지 6일 동안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상가가 밀집한 신시가지와 노후 건축물이 많은 구시가지 일대 상가에 설치된 지주 이용 간판, 벽면 이용 간판, 돌출 간판 등 옥외광고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시는 점검 결과 안전도가 현저히 낮은 광고물에 대해서는 철거 등 필.